보청기관련

자녀에게 물려줄 보청기사업이기에 더욱더 책임이 무겁습니다.

청력박사 2008. 11. 1. 10:18

1975년생의 남성고객분이 보청기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어릴때부터 중이염이 있었으나 2007년3월에 중이염수술 및 고막재생수술을 받았습니다.

고막재생수술을 받으면 좌측귀의 청력이 정상으로 될것이라 생각하였으나

치료기간이 끝났으나 난청으로 불편하여 인터넷검색으로 방문하였다고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가 첫번째 보청기상담이라고 하여 먼저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리고

보청기 구입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설명 후 저도 같은 기준으로 평가하고 결정하라고 하였습니다.

특히 000씨의 경우 편측성난청으로 판정받았음으로 양측 난청의 경우와는 달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주의해야하는 경우입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70

80

80

75

60

60

65

80

100

70 

 우측

25 

25 

15 

15 

15 

10 

15 

15 

40 

85 

80 

1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5 

35 

75/40 

 

 MCL

100 

60 

90/55 

 

 UCL

115

105 

105/100 

 

 보청기예상효율

 93%

 96%

86% 

 

 

 

 

 

차폐검사실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의 결과를 통하여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2채널기능의 보청기에서 만족하여 추천하였으나 000씨는 한단계위의 기능인 4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원하였으며 matrix를 확인한 결과 희망 보청기제조사 제품의

증폭이득내로 판명되어 동의하고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000씨는 좌측귀에 추천보청기를 착용하여 대화를하면서 많은 도움이되는 것에

만족하였으며 나름대로 보청기를 상담하기전에 본인의 기준으로 보청기에 대한 준비를

많이 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지만 상담과정에서 더 많은 것을 알게되었다고하였습니다.

상담과정에서 알게된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주변에서 보청기의 불편으로 사용하지 않거나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기를 부탁드렸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유통구조와 보청기에 대한 실패와 불만이 많은 현실에서

제도 변화나 보청기상담사의 변화를 위하여는 보청기소비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보청기를 필요로하는 고객분과 보청기에 대한 상담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기준을 준수하고 경제성의 원칙에서 최적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최대의 보청기사용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센터와

보청기상담사가 인증받고 추천될때 자연히 변화의 바람은 불게 될 것입니다.

이런 변화의 바람을 위하여 저와 상담하는 상담고객 한분 한분에게 최선을 다하여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일에 더욱 더 노력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세월이 지나면 저도 보청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입장이 되고

주변의 지인분들도 보청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입장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가 하고 있는 난청관련업을 이어받기 위해 학업을 시작하는 자녀를 위해서도

보청기에 대한 인식은 바뀌어야하고 차후 저에게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한

고객분들의 자료와 평가로 저의 자녀에게 부끄럽지 않는 아빠가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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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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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