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 음감에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5. 21. 17:23

부산 개금3동에사는 1979년생인 남성고객(1931)이 소리조절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경상남도 마산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6월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000고객의 어머니가 먼저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던중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자 2009년1월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및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2009년2월

부터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이후 20일정도지나 보청기사용에 대한 불편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큰소음이 있는 장소에서 자극이 없는 것은 좋으나 소음이 많은 공장 및 차량내에서 음악을 크게

들을 때는 뭔가 어색하고 소리가 작아지는 느낌으로 불편하다고 보청기소리조절을 원하였는데

보청기내의 데이터로그기능을 확인한 결과 평균입력레벨이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25dBSPL이상

크게 입력되는 것으로 파악되어 000고객에게 확인한 결과 근무하는 공장에서 다른 동료들은

소음방지구를 착용하는데 본인은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며 차량운전중에도 음악을 크게 듣고

생활하고 있다고 하여 큰소음에 대한 위험도에 대하여 교육하였으며 보청기의 최대출력에 대한

조절에 대한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나 기존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와 같이 요구하여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여105에서 107로 조절하였으며 주의사항교육확인서에

내용을 기록하고 본인으로부터 확인을 받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데이트로그기능을 확인하고 000고객의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하고 보청기사용에 대한 주의사항을 위한 재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000고객과 같은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단시간에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의 음색에서 변경

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보청기사용을 포기할 수 있음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최소한으로하여 점차적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시행하여 최적의 보청기사용이 되도록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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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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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