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다면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보청기사후관리 중요)

청력박사 2009. 5. 21. 17:49

부산 용호2동에사는 1935년생인 남성고객(35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12월 85만원과 1999년2월에 80만원을 주고 구입한 단순증폭

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2005년12월에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현재 건전지 및 보청기점검서비스를 받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이비인후과에서 귀치료차 귓속에 약품을 넣었는데 이를

생각하지 못하고 보청기를 착용한 후 보청기가 작동되지 않아 점검차 방문한 것입니다.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약품이 보청기의 REC입구를 막고있어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청소기로 이를 제거하자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었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사용중인 보청기를 10년이상 사용하고 있는데 보청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보청기기기점검과 사후관리를 받아야하며

보청기상담사의 관리방법에 따라 보청기를 관리하고 사용하여야 사용수명이 길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소모성부품의 문제일 경우에는 해당 부품을 교체하여 보청기를 사용한다면 

오랜기간 보청기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 및 사후관리를 받고있는 보청기사용고객이 보청기를 사용에

있어 불편하지 않고 청각상태의 최적상태로 보청기사용효율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으며 사용중인 보청기를 오래 사용하도록 사후관리를 하고 있으며

보청기를 오래사용하는 고객이 많음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