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가족간의 TV볼륨이 차이가 나서 방문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21. 18:11

부산 금곡동에사는 1947년생인 남성고객(191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기계제작현장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사용을 하지 않아 난청이

발생하여 대학병원에서 보청기착용을 권유받고 병원에서 추천하는 보청기점이 있었으나

아들이 인터넷상에서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입수하여 지역내 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하고

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 많음으로 아버지와 함께 보청기상담을 하던중 본 한미보청기도 2009년1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2주뒤에 본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여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최근에 자택에서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부인 및 딸과의 텔레비젼

시청시 음량차이가 발생하였다고 보청기기기점검을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는 이유는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은 음량의 소리를 듣기 위해서 입니다.

그러나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음량의 차이가 있다면 보청기상담사에게

개선을 요청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반영하여야합니다.

물론 보청기를 착용하고 알아듣는 것과 듣는 것에 대한 구별은 되어야 하겠지요.

보청기를 착용하고 알아듣는 효율에 대하여는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상담시에 제시해야하고

듣는 것에 대하여는 보청기의 증폭이득으로 해결해야하며 필요한 증폭이득에 대하여 당연히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 파악이 되어야 할 것이고 필요한 관련검사과정을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 및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파악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의 제작작업지시를 하고 제작된 보청기에 대하여 지시대로 보청기가 제작되었는지를

확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진행과정의 모든 관리책임은 보청기상담사에게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철저히 검증하고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아직 보청기상담사에 대해 공인화된 자격증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

소비자는 보청기상담과정 및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스스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평가하고

계속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에 문제가 없는지를 파악하여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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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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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