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담사의 만족도평가는 보청기사용고객이 하고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5. 20. 19:00

부산 전포1동에 사는 1954년생인 여성고객(13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이었으며 청각장애4급으로 장애진단을 받았으며 영양사로 취업하여

근무시 불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10월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

하여 사용하였고 2005년4월에 디지털보청기를 사용하면 말소리만 깨끗하게 들린다고 권유하여

100만원을 주고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한 후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이 폐업하여

2005년9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한지 5개월임으로 당연히 무상보증기간임으로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2003년9월에 제작되어 다른 보청기고객이 사용하다 반납된 것을 폐업전에 000고객에게 신품으로

판매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신품인 경우 소비자가격은 230만원인데 100만원에 판매한 것입니다.

그러나 000고객 및 딸은 남이 사용하던 보청기라는 사실을 알려주지않고 판매하였다는 사실에

분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클레임을 제기하였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해

관리책임을 지고 무상으로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여 현재까지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보청기청소 및 점검차 000고객이 방문하여 본 한미보청기가 외부에 좋은 이미지로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있음에 

000고객 본인도 기분이 좋다고하면서 비치된 개인별 고객화일수량에 놀라움을 표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만족도는 보청기사용고객이 평가합니다.

일회성 판매상품과는 달리 보청기를 구입하는 순간부터 보청기가 폐기되는 순간까지의 보청기

재활과정에 대해 선납으로 지불받은 사후관리서비스에 대한 채무이행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사용

고객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과 사후관리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게 될 것이고 이에 대한 평가

결과에 대하여 다른 예비고객들에게 본인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만족도를 전달하게 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사용고객의 만족을 위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필요한 정보와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이되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여야하고 평가받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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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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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