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경로당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받게하고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으로 보청기해준다는 보청기가져온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800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27. 10: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800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3년경부터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비뇨기과에서 전립선약을 처방

받아 복용중이며 2017년 협심증으로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 BHS 한서병원에서

시술후 신경안정제와 치료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좌측귀는 정상이고 우측귀는 모기잡는다고 손바닥으로 귀를 때린후부터 난청과

이명현상이 발생하였으며 2017년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 BHS 한서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신경손상된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

받은후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경로당을 방문하여 청각장애

등급 받게해주면서 노인보청기 국가보조금으로 보청기해준다하여 부산 금정구

구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과

보청기제품명은 표시되어있지않고 보청기제품명만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본인부담금 131,000원(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비용포함)으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않되어 보청기

구입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며 신문으로 광고하는 

음성증폭기를 50여만원주고 구입하여 TV시청시 사용하고있는데 고막형보청기

보다 잘들린다는 안타까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보청기상담

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50 

60 

65 

60 

75 

75 

80 

80 

85 

85 

65 

 우측

50 

55 

65 

70 

75 

75 

70 

80 

75 

80 

80 

7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85 

70/80 

 

 M   C   L

75 

85 

70/8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40%

 25%

1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과 보청기제품명은 표시되지않고 보청기

제품명만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경로당이나 노인정 다니면서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면서 노인보청기를 국가보조금으로 지원해준다는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를 보청기상담하고 검사한것과는 차이가 많이있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려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하지 못하는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제품으로 재사용되지않음으로 보상적용하는 경우의

보청기가격을 크기별로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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