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 2곡에서 보청기실패와 불편하여 보청기상담중이라는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799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25. 11:2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799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0년경부터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내과병원에서 당뇨약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9년 부산 사하구 당리동 부산본병원에서 허리수술한후 약물치료

중이라 하였습니다.


2018년초 수영하다 중이염발병하여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으며 2018년9월 우측귀에 돌발성난청발병하여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 일주일

동안 입원치료받았지만 청력회복되지않아 서울특별시에있는 삼성서울병원에서

MRI촬영까지 하였지만 치료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이명현상도있다고

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좌측귀는 우측에 돌발성난청오기전 2017년 종합건강검진시 난청으로 이상소견이

나왔다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양쪽으로 보청기를 시험착용해보았지만 불편함으로 하루만에 포기하였으며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개방형보청기(RIC)를 양쪽으로 구입하여

2일 착용해보았는데 전화를 받지못해 자택에 보관중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고 2곳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착용해보아도 불편

하고 만족못해 부산지역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 읽어

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25 

25 

45 

45 

50 

50 

35 

35 

45 

45 

55 

43 

 우측

50 

70 

75 

75 

70 

65 

65 

65 

65 

75 

75 

7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55 

90 

55/70 

 

 M   C   L

70 

85 

65/8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75%

 20%

75% 

 

 

 

 

 

일부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착용해보았던 2곳의 타보청기점들이나 보청기상담하였던

타보청기점과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음이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

능력에따라 불편이나 위험으로 뒤바뀔수있음에 공감하였으며 자택에 보관중인

오티콘보청기사 개방형보청기(RIC,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처리문제를 보청기구입점과 협의한다음 보청기구입을 결정하도록 안내하면서

보청기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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