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경증판정받았다며 보장구지원금 혜택받는 방법 문의하는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474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25. 18: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474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함석공장에 4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2005년경부터 난청심해져 생활에 불편느끼자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은결과 영양부족?이라며 링거를 맞았다고 하였습니다.


독감예방주사를 맞기위해 부산진구지역 내과를 방문하였는데 원장이 한미보청기

고객(634)이라며 추천하였다며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0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도움됨에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에 먼저 착용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6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상담할때와 같이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기종을 변경하기로하고 신규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0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이 원인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킨다음 청소하였으며 보청기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5년11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이 원인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청소하였습니다.


11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REC안쪽에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원인을 파악한결과 이쑤시게로 청소하였다하여 주의교육하고 청소하였지만 작동

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한후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기도청력검사한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면서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이 도움되는지를 알아보기위해 음감

테스트 진행하자 도움된다며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경증판정받았다며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구입하는것을 문의하여 절차를 안내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처방전 발급받은후 신규보청기제작 진행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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