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4년 스타키보청기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사는 434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10. 28. 16: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34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

에서도 진료받았는데 치료한번 해보자하여 1년동안 치료받아보아도 별효과없자

보청기추천함으로 대학병원에 대기중이던 보청기회사 직원과 보청기상담하면서

시험착용해본 보청기가 꽝꽝거리고 불편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치질관련 약을 2009년부터,기관지확장약을 2012년부터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

이며 이명현상은 조용한 장소에서 느낀다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해 답답하던중

부산일보사의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면서 타보청기광고와는

달리 신뢰됨으로 2014년8월4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009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대기중이던 보청기회사 직원과 보청기상담

하면서 시험착용해본 보청기와 달리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려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을 알겠다면서 좀더 생각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8월11일 재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를 먼저

착용하겠다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1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5일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으로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을 검토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9월 부인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한후 부인도 난청이 의심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로 일반사람과

대화할때는 불편없는데 부인과 대화하면 크게들려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부인이

난청일수있다고 재안내하였지만 보청기소리조절 요청함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부인과 함께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11월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만 착용한것보다 우측에도 신규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를

알고 싶다고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 직접 고객이 체험하도록하자 도움

된다며 가족과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11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활동할때 불편하지

않지만 집에서 부인과 대화하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부인과 함께 방문하여 확인

한다음 보청기소리조절할것을 권유하였지만 먼저 조절부탁함으로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만 착용한것보다 우측에도 신규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를

알고 싶다고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 직접 고객이 체험하도록하자 도움

되지만 재개발계획이 3년이상 지체됨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있다며 조만간 재개발

결정되면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

되는지를 문의하여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직접 체험하도록하자 도움된다고함으로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협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3월20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우측에 보청기 추가로 착용하면 도움

되는지 재확인하고 싶다고함으로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재확인한후 도움된다면서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8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 교육하였으며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보니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4월13일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상없어 외이도확인결과 솜봉의

솜이 외이도내를 막고있어 제거한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3일 우측보청기로 들리는 소리들이 큼으로 좌측귀에 방해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5일 우측보청기를 착용함으로 방향감에 도움되지만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8월19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면 도움은되었지만 노출로인한 부담감

으로 보청기착용을 기피하게되어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8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8월29일 보청기소리 큰것같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작아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후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26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