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렉스톤보청기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173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10. 27. 15: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173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좌측에 2000년 이명발생하였는데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수술해보자하여 수술했지만 전농되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2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단순증폭방식인 스타키보청기사 INTRA

IV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2002년 20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귓속형보청기를 추가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보청기가 고장나자 수리

위해 부인과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2014년8월2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NTRA IV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는 청각상태에 적절하지않는 기능 보청기임으로 사용에

주의해야하고 Endeavour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는 청각대비 출력부족함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면서도

노출에 부담느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잔여

출력확인한후 출력부족시 고출력 고막형보청기나 귀걸이형보청기로 변경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9월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로 부인과

대화가 가능함으로 만족한다하면서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9월6일 신규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하루착용했는데 

삐~하는 잡소리와 압박감으로 착용하지 못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상하위치를

거꾸로 착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9월23일 조용한 장소에서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ITC 귓속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보다 말소리구분에 도움되는데

운전하거나 소음있는 장소에서 먹먹하여 말소리구분이 어렵다면서 방문하여

큰소리불편(UCL) 문제로 현재 보청기는 matrix106/33/8인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귓속형보청기는 matrix117/47/14로 큰소리발생지역에서는 볼륨조절기로

이득낮추어 착용하던 방법의 문제임을 안내해도 이해하지못하여 음감테스트과정

통하여 직접 본인이 느끼도록하자 이해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만족하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함

있다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처음에는 한미보청기에서 안내한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제대로 이해못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이해했다 하였습니다.

 

2015년8월17일 몇일동안 업무 스트레스로 잠못잤는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에 문제있자 방문,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여도

청각변화가 없음으로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결과 40%에서 20%로 저하

되었음으로 안내하고 휴식을 취하면서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8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를 예비용으로 재사용이 가능한지를 방문하여 수리

접수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부품전체 부식심해서 수리불가-최대한 사용)

 

2015년9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면 몇일

동안 보청기를 착용하지 못함으로 직접 보청기본사 방문하여 REC교체하였습니다.

 

9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본사에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수리한후 소리듣기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휘팅프로그렘이 변경되어있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고객은 감사하다며 양주를 선물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껍질과 플레이트

부분이 분리되어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접합,냉땜)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 청소와 점검한결과 MIC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감으로 발생한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고정)

 

2017년9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2017년9월15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MIC가 밀려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보청기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

하다함으로 임시로 조치하였는데 서울에 업무관계로 방문한김에 당일수리 받고

싶다고 전화와 스타키보청기사 본사와 통화하여 업무협조받아 조치하였습니다.

(MIC고정)

 

2017년12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 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할때 MIC와

REC에 스프링과 그물망을 설치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21일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어 부산 남구 용호동지역

신진근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28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한 관련

서류발행한다음 1달뒤 부산 남구 용호동지역 신진근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 압박감있다며 방문,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의 차이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9월12일 보청기구입한지가 1년정도되어 보청기점검받고싶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수리

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9월19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자체검수과정중에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가 보청기수리과정중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할8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1년9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38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