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동에사는 448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선박기관부에서 3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985년
경부터 우측귀가 중이염으로 난청있고 좌측귀는 2013년경부터 난청으로 감기들면
더않들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부인(4488)이 난청으로 경상남도 김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조은소리보청기사
우측 REXTON GS TARGA PLUS 귓속형보청기를 230만원?인데 30% 할인하면서
16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면서 불편하여 보청기실패후 보청기상담위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2015년1월21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던중 목소리가
큼으로 난청여부를 확인결과 본인도 난청으로 울산지역 대학병원의 의료기판매점
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주머니형보청기를 24만원에 구입하였다며 보여주었는데
확인결과 인터넷쇼핑몰에서 5~6만원에 판매되는 주머니형보청기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우측귀가 귀지로 꽉막혀있어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한후 청력검사를
다시해야함을 안내하면서 좌측귀에대해 보청기가격 안내한다음 가족들과 의논이
필요함으로 좌측귀만 귓본을 채취하여 보관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7일 아들이 전화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했다
함으로 보관중인 귓본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3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보관방법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2월12일 부인(4488)이 사용중인 귀걸이형보청기의 불편을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사용에대해 확인결과 불편
함없다고 하였지만 기청관으로 확인한결과 자글거리는 현상있음으로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안내하고 설명절택배
문제로 설년휴지난다음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의 해결위한 보청기껍질교체와
함께 수리접수하기로 안내하였습니다.
2월23일 경상북도 경주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
하지 못하는 지인(4504)을 소개한다고 함께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2015년3월6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결과 전체적으로 압박감으로인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11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진행
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면서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후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6년10월20일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조금만더 보청기소리크면 말소리를
더알아들을것같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보충
현상에 대하여 안내하면서 사용하면서 파악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0월24일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보충현상으로 말소리구분이 더않좋다면서 방문하여 원장님 말씀이
맞았다며 번거롭게하여 미안하다며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유통되는 대부분의 보청기는 작은소리,보통소리,큰소리 최대출력을 주파수
대역별로 개개인별로 다른 난청인의 청각을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듣도록
보청기소리조절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기능들을 보청기상담사가 파악하여
수많은 보청기제품중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택하여 보청기사용자의 반응을
확인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2017년3월 부인의 보청기가 손잡이끈 떨어져 함께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마을에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받고 판매한다음(귓본채취하지않고) 떠나버려 보청기사후관리 되지않아
보청기사용하지 못하고 피해본 사람들이 20명이 넘는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할수있도록
보청기사후관리를 잘해주어 감사하다며 음료선물세트를 사왔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손잡이끈을 재부착한후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인(4488)의 보청기수리관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외이도확인결과 우측귀 안쪽에
귀지가 막혀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
하고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