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지직거리는 현상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42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27. 20:4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42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때 귀를 맞은후 물나면서 난청되었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5년5월 부산 중앙동에서 소리샘보청기서부산점을 운영할 때 인연되었습니다.

 

그당시 고객은 부산 동구지역 프랜차이져방식의 타보청기점(폐업)에서 단순증폭

방식 고막형보청기,서면지역에서 프랜차이져방식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지역에서 프랜차이져방식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소형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던 3개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상담한다음

"보청기사후관리 서비스계약" 체결후 사후관리받던중 2006년11월 소리샘보청기사

Solo CIC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했으나 기능

부족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기종

변경하고 5개월간 보청기 사용하면서 피드백현상과 착용중에 불편한 문제로 여러

차례 재제작을 해당 제조사에서 하였지만 해결되지않아 5개월만에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여 반품처리하였으며 다른 제조사에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도록 보청기사후관리를

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명절인사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건전지가 떨어져 어쩔수없어 방문하였다며 만족하게 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부산 사하구 타보청기점(폐업)에서 벨톤보청기사 TN15P 우측 귓속형

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였으나(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다 상담후 트리머조절용

보청기를 구입함)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와는 달리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

못했다면서 구입점이 폐업하여 청소와 점검하기위해 체면불구하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소리 약해져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2개 보청기를 청소하자

제대로 들린다며 감사인사하면서 경상북도 울진에사는 형님에게도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였다며 방문하면 보청기상담을 잘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사용중인 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직접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경상북도 울진에

사는 형님이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하고 잘사용한다하여 기분좋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예비용으로 사용하던 벨톤보청기사 TN15P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짐으로 몇일전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REC교체한것을 찾기위해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인데도 보청기수리진행해주어 감사하다며 인사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보청기영업하고있는 20여개의 보청기

제조사 피팅프로그렘을 보유하고 있음으로 특정 거래처에만 공급되는 보청기

제조사 보청기제품외에는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수리진행 및 보청기재활과정이

가능함으로 보청기구입점에서 불편사항이 개선않되는경우 많은 이용바랍니다.

 

2012년6월 보청기 소리약해져 청소시기 되었다고 생각되어 방문하여 깨끗하게

청소를 부탁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평균사용

기간이 2년이었는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받고는 5년이상 사용하고있다며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사후관리에 따라 보청기의 수명차이가 많다하였습니다.

 

2013년4월18일, 2007년4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4월23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하다면서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3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신규1차(누계2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 생겼음으로 고장

나도 불편하지않겠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9일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자동차추돌사고로

병원입원치료받는다고 방문늦었다며 가해자로부터 합의금받았다고 하였습니다.

 

5월25일 신규보청기 사용하면서 부족한 문제에대해 소리조절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4차과정(누계)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6월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를 하루정도 착용

하면 뿌듯함으로 다음날 재착용하기 힘들다며 방문하여 불편한 부분을 표시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쉘수정)

 

2013년8월, 2007년구입했던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와 부산

사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벨톤보청기사 TN15P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남

으로 방문,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태양메디텍-납땜,벨톤보청기-REC교체)

 

2013년11월, 2013년4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코팅,점검)

 

2014년7월8일, 2007년구입한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가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후 불편없으면 같은

귓본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도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11일 보청기재제작한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를 이틀간 착용

한결과 불편없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껍질교체한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는 Vent구멍이 막혀 수리접수한다음 경상북도

울진사는 형님(3641)은 서울지역에서 출장나와 보청기무상보증기간을 10년동안

해주면서 보청기사후관리해준다는 타보청기점에서 미국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

하면서 계약서까지 작성하였다며 상식적으로 이해않된다고하여 보청기제조사명과

보청기판매점명을 알아보도록 하였습니다.

 

2015년4월 경상북도 울진사는 한미보청기고객(3641)인 형님이 보청기보내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후 서울에서 미국보청기?라며 10년이나 무료로 보청기관리해준다는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잘들리지않고 벌써 2번이나 고장나서 수리보냈다는 이야기

함으로 우리나라 보청기문제점에대해 설명하면서 불편하면 구입한 보청기가지고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문제점과 개선방법을 알려주겠다고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5월19일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배선단락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Wire납땜)

 

5월25일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전화통화시 삐~하는 잡소리난다함으로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껍질교체 안내하였지만 보청기이득을 한칸만낮추어 사용

해보고 불편하면 수리접수하기로하고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와이어납땜)


2016년4월21일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문제로인한 현상)


4월27일 수리의뢰한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점검결과보고서를 확인한후 예비

보청기가 없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을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8일 신규보청기구입 검토하였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당분간 부산 사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지만 중이염재발로 잘사용하지않는 벨톤보청기사 TN15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여 예비용으로 사용하겠다고하여 AMP

문제로 수리효율없음을 안내하였지만 감수하겠다함으로 확인서를 받은다음 수리

접수하였습니다.(기존쉘 사용하여 방향전환)


2016년5월10일 방향전환한 벨톤보청기사 TN15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결과 

한미보청기에서 안내받았던대로 별효율없고 사용중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에 끝이 갈라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당장 수리접수하기에는 대인관계에 문제있어 신규보청기 제작

하기위해 사용중인 보청기로 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으며 어버이날행사로

보청기가격을 50% 할인행사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해보았는데 부산

사하구지역에서 벨톤보청기 구입할때와같이 보청기상담사가 신뢰되지않아 한미

보청기로 최종 결정하였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5월17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18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5월27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쉘수리했지만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는 무시하고 귓본을 기준으로 제작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리,Vent추가)


2016년6월8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통증

있어 사용중인 벨톤보청기사 TN15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함께보내 똑같이 제작

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6월11일 쉘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6월15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작은소리를

못듣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경상북도 울진군사는 형님(3641) 보청기수리접수차 방문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14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

tortion있고 출력도 떨어져 보청기수리접수 안내했지만 설연휴기간동안 예비보청기

있어야 마음놓인다고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0일 설연휴관계로 수리접수 미루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와 부산 사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벨톤보청기사 TN

15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L:REC교체,R:AMP부식 폐기)


2018년3월 좌측보청기가 지지직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

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8년4월 보청기소리크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

3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5일 보장구지원금 신청기한 지났다면서 부산 서면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부산 사하구지역에도

보청기점이 많이있어 이제는 수준이 높아졌나하고 보청기상담 해보았는데 2009년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로 실패하였던 보청기상담사들과 마찬

가지로 단순검사후 보청기회사,가격으로 보청기상담함으로 한미보청기와는 비교

자체가 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6월1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하여 부산 열린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청기재활1차(누계32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를 발행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18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VENT(환기구)구멍을 폐쇄한다음 보청기재활33차과정 진행하여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면 보청기껍질을 교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19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외이도변화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7월3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0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외이도변화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7월14일 좌측귓속에서 귓밥뭉치 나온후 보청기착용하고도 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귀내시경으로 외이도내를 관찰한결과 고막천공되어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하였지만 고객은 병원에서 치료가 되지않는다고 하였다함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동있는 청각맞추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음량이

달라지면 방문하여 조치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7월19일 전체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후 좌측  

보청기1개(2013년구입)는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코팅작업 의뢰하였습니다.


2018년8월13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3개보청기를 청소한후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37차

과정 진행하던중 외부피드백현상있어 2016년구입한 좌측보청기는 코팅작업을,

2018년 구입우측보청기는 쉘교체위해 수리의뢰하였습니다.(R:쉘수리,L:코팅)


8월1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청력변화로 보청기소리 크다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

38차과정 진행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면서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8월23일 보청기조절한후 소리가 크다는 느낌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지직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