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248번 보청기상담고객 남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 남편은 몇일전 부인의 보청기수리 관련으로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보청기껍질에
"FRESH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수리가 가능
한지 문의하여 가져온 보청기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않으며
보청기구입한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제조하여 사후관리하는 제품으로 소모성부품
이면 수리가능하지만 수리후 사후관리에 문제가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 위치를
알려주면서 보청기구입점에서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가 오래되어 보청기수리가 않됨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
하라고 하였다며 남편이 재방문하여 수리가능여부를 확인하기위해 보청기수리가
가능한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