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구서1동에 사는 1938년생인 여성고객(35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30대시절 교통사고로 1주일간 의식불명인 상태로 지내다 깨어났으나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심장수술도 하였고 양쪽으로 이명현상도 있는 여성고객입니다.
현재 재래시장에서 생선장사를 하고 있으며 타보청기점에서 1997년5월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10만원에,2000년5월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2005년3월 중고보청기를 신규로 속아서 구입한 제작연도를 알수없는 2채널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를 80만원에, 총3개의 보청기를 가지고 사용하였으며 그동안 사후관리받던 보청기점이
폐업하여 지인의 소개로 2006년2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을 맺은 여성고객입니다.
1997년5월과 2000년5월에 구입한 보청기가 노후되어 수리의뢰한 결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최대한 사용"판정으로 더이상 보청기수리에 효율이 없다는 안내에 예비보청기가 없어 불안한
000고객은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을 맺은지 3년만인 2009년6월 우측에 2채널2밴드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로 신규보청기제작을 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으며 그동안 구입하지 않은 보청기에 대하여
불평없이 친절하게 관리해 주어 감사하였다고 인사를 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및 소리조절을 하였으며
시끄러운 재래시장환경속에서도 기존의 보청기에 비하여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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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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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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