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구입후 1년간 보관하다 근무환경 변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진행차 방문한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9. 4. 18:10

부산 기장군에 사는 1967년생의 여성고객(91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이비인후과에서 난청관련 상담을 받았으나 단순히 기도검사만 실시하고

자세한 설명없이 보청기를 할 것 같으면 보청기점을 소개해 주겠다고하는 것이 신뢰가없어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오른쪽귀는 10년전부터 난청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왼쪽귀는 잘 몰랐는데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를하는 과정에서 난청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4월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결과 왼쪽귀는 기도검사결과

평균 37dB였고 오른쪽귀는 평균 43dB였으며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 청각상태였습니다.

큰소리에 대한 불편점이 95dB에서 느낌으로 작은소리와 큰소리에 대한 음감테스트에서

4채널급이상은 되어야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없음을 000고객도 직접 확인하고 결정하였습니다.

보청기예상효율은 왼쪽귀는 70%,오른쪽귀는 60%,양쪽귀는 90%의 효율이 예상되었으나

구입비용문제로 오른쪽귀에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8년5월부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나 2008년6월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끝으로 방문하지 않았으며

오늘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그동안 방문하지 않은 이유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근무하였던 직장동료들이 음성이 크서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불편한점이없어 그동안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고 보관하였으며

이번에 직장을 옮겼는데 동료들의 말소리가 작아 근무에 불편하여 다시 보청기를 착용하기

위해 보청기점검을 받기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상태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정보에

대해 재교육을 실시하고 좌측보청기착용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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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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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