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난청을 유발하는 환경이 우리주변에 많다보니
보청기를 사용하는 고객분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보청기제조사에서 다양한 난청에 맞추어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보청기제조사마다 새로운 기능의 보청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출시되는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광고를 살펴보다보면
정상적인 청력을 가진 사람도 보청기를 사용하면 더 잘들리지 않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정상 청력을 가진 사람도 이러한 생각을 가질정도이니
난청으로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나 불편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더 더욱 그럴것입니다.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기본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이러한 마음으로 보청기를 상담하다보면 다행히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만나
본인의 청각에 맞는 보청기를 선정하고 소리조절이 잘되었을 경우는 만족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실망과 불신을 가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청기소비자는 다음사항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보청기제조사의 제품광고는 말그대로 광고입니다.
물론 과거에 없던 새로운 편의기능을 개발하고 개선하여 신제품을 출시하지만
보청기의 기본개념은 소리를 증폭하는 전자기기라는 것 입니다.
증폭된 보청기의 소리를 얼마나 나의 음감에 맞도록 불편하지 않도록 사용하느냐는 것이지
보청기 스스로 말소리를 인식하게 해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제조사의 제품광고는 이해하지만 보청기상담사마저도
기능이 많은 보청기를 사용할수록 말소리를 더 잘 알아듣는다고 설명하는것은...???
-난청으로 불편을 느끼는 경우라면 본인의 청각의 상태에 대하여 정확히 파악하십시요.
난청의 유형,정도,형태,종류...그리고 말소리를 이해하는 능력의 정도등을 파악하십시요.
이러한 청각의 상태에 따라 보청기의 기능과 종류가 추천되는 것이며
최종적으로 개인별 음감에 대한 반영을 통하여 보청기를 결정하게 됩니다.
본인의 청각상태에 대하여 정확히 파악함으로 경제적으로나 효율적인면에서
최적의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으며 만족도도 높을 것입니다.
본인의 청각상태에 대하여는 이비인후과나 보청기전문점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상담하기전에 본인의 청각상태에 대하여 필요한 관련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대하여 고객에게 알려주고 보청기를 추천하는 상담사를 찾으십시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시 신뢰가 형성되지 않으면 보청기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개인의 청각의 상태에 따라 보청기의 예상사용효율이 다름으로 이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 검사를 실시하면서 검사 목적과 결과에 대하여
자료를 통하여 설명드린 후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합니다.
그리고 추천된 보청기의 음감테스트 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의 내부 기능을 확인하는 방법과
보청기의 소리조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함께 교육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담과정을 함께하기만 하여도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지식이 습득됩니다.
이러한 지식과 정보를 이용하여 신뢰할 수 있다면 그때 결정하면 됩니다.
그래도 제공하는 정보에 의문이 있다면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상담하시고
최종적으로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상담센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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