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연2동에 사는 1945년생인 남성고객(85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10년전 군대생활시 귀를 맞은뒤 난청이 생겼다고 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9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 않고 보관만 하고 있다 2008년2월 부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사용보청기의 문제점에 대하여 알게되었으나 구입비용 및 다른 문제로
보청기 구입없이 기존 보청기의 사용을 재시도하면서 청소 및 소모품을 구입하였습니다.
2009년1월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며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으며 우측보청기도 바꾸어야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000고객이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보청기사용을 제대로하지
못한 것은 좌측에 비하여 예상효율이 낮아 보청기사용시 오히려 말소리구분이 혼란스러웠고
큰소리등에 대한 불편 이유와 적절한 조치방법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의 볼륨조절기사용에 대하여 적절하게 사용하지 못한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보청기사용시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며 부득이 한쪽에만
보청기를 선택할 경우 필요한 검사결과를 통하여 보청기를 착용할 방향을 결정해야합니다.
이러한 관련 업무능력이 없거나 관련검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청기착용방향을 결정할
경우 000고객과 같은 시행착오를 겪게되는 것이며 이는 보청기상담사의 문제인 것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8개월정도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외이도와 보청기사이에 틈이 있어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000고객에게 설명드리고
보청기재제작 및 기기점검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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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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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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