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두구동에 사는 1923년생인 남성고객(41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불편한 생활을 하다 본 한미보청기고객의 소개로 2006년4월에 방문하여
좌측에 1채널기능의 귀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던 남성고객입니다.
소일거리로 주변 텃밭에서 채소를 재배하여 판매도하며 농사일을 하며 비를 맞으면서
보청기관리를 제대로하지 않아 보청기사용2년만에 수리 효율이 없다는 보청기제조사의
판정에 2개월가량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았으나 건강이 좋지 않아 건강진단을 실시한 결과
폐암말기로 잔여수명이 얼마남지 않아 가족들이 대화등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부인이
본 한미보청기에 남편은 폐암말기에 대하여 모르고 있고 병원치료등으로 형편이 어렵다고
호소하여 2008년11월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할인하여 해 드렸던 남성고객입니다.
그동안 힘들게 농사지은 배추등 채소들을 청소나 소모품구입시 무거운데도 가져다 주신
정성이 감사하고 2006년4월에 구입하여 다른 보청기사용고객의 평균적인 사용기간내에
사용하지 못하였고 보청기구입시 구입금액에 포함되어 있는 재활과정에 대해 비용을 선납으로
받은 부분을 감안하여 공제해드렸던 고객인데 벌써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 10개월입니다.
오늘도 청소 및 건전지구입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건강이 좋지 않으나
올해도 텃밭에서 농사일을 하였다고 하면서 건강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손수 재배한
호박을 가지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업무를 보았으며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에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보청기사용의 만족에 대하여 최종평가는 보청기사용고객이 하게 됩니다.
보청기사용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를 상담시에 알려주고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사전 고지하고 이에 대한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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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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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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