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청소차 방문하면서 전해준 사연은 마음을 아프게 하였습니다.

청력박사 2008. 7. 2. 14:20

1981년생의 여성고객분(840)이 어제 오후에 상담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현재 청각장애3급이며 20살때부터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양쪽 보청기중 좌측 보청기가 노후로 수리가 되지 않아 신규로 보청기를하라는

보청기점의 이야기에 그동안 불편한 점이 있어 인터넷 검색으로 2008년2월11일

저와 상담하여 2008년3월1일부터 보청기재활을 함께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에서 기도검사의 평균이 좌측귀 67dB,

우측귀 63dB로 나타났으며 110dB의 큰소리에서 불편을 느꼈습니다.

보청기예상효율은 좌측귀 55%,우측귀 35%,양쪽귀 70%로 나타났습니다.

양쪽귀에 신규 보청기를 원하였으나 예산문제로 먼저 수리가 되지 않는다는 좌측귀에

먼저 보청기를 하고 이후 우측귀에 대하여 생각하기로 하고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신규 제작하도록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냈습니다.

2008년3월1일 1차소리조절을 실시하였고 고객의 반응도 좋았습니다.

특히 자동전화기능에 대하여 만족하였고 평소의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 없어 좋다하였습니다.

상담실밖의 대기실의 대화소리가 들림에 신기해 하였고 동석한 남편분도 인증하였습니다.

 

어제 보청기청소차 방문하면서 전해준 사연은 마음을 아프게 하였습니다.

우측 보청기가 소리가 약해져 구입점에 상담하니(자체적으로 수리를 하는 곳임) 

REC가 고장이라 수리를하였는데 수리후 큰소리가 불편하여 소리조절을 요청하니

보청기와 컴퓨터간에 연결이되지 않아 소리조절을 하지 못하니

새로 보청기를 하라고 하여 마음이 편하지 않다고 하였습니다.

컴퓨터로 연결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저는 직접 보청기를 수리하지 않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내어

출고 당시의 사양과 문제가 없는지를 점검케 하고 수리토록합니다.

우측 보청기가 저가 취급하는 10여개사의 보청기회사제품이라면

해당 제조사에 보내어 조치 받으면 되는데 아쉽게 대중적인 보청기는 아니라

내부적인 문제를 알수는 없으나 저가 취급하는 제품의 경험으로 보청기와 연결되는

부분의 문제(단락,부식,접촉불량 등)일 것 같은데 않된다는 이유는???

나머지 부분에 대한 이야기는 여운으로 남겨 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