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담사간의 상담의 질에 대한 편차가 큼에 대하여 놀랐다고 한 고객

청력박사 2009. 10. 16. 13:28

부산 명륜2동에 사는 1926년생인 남성상담고객(281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2008년부터 난청으로 불편을 느꼈으며 2009년2월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은

결과 치료가 않되니 보청기사용을 권하며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을 추천하였으나 서면지역의

보청기점에서 170만원을 주고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고 사용하였으나 소리는 크나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을 하지 못해 여러차례 방문하여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하였으나 조치되지 않아

필요시 보청기를 사용하다 보청기가 고장이나서 보청기구입점에 수리를 맡기고 신문광고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본인이 불편하게 느끼는 문제점이 신문내용에 있어 친구와 상담차

방문하였으며 친구도 보청기를 분실하여 상담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35 

40 

55 

55 

80 

80 

95 

110 

58 

 우측

35 

25 

40 

50 

50 

60 

60 

60 

70 

90 

95 

5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5 

65 

80/60 

 

 MCL

90 

90 

90 

 

 UC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35%

 50%

5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안내를

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A/S맡겨둔 보청기의 기종을 알지 못해 가격에 대한 부분은

수리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이 가능한 경우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면되고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않는 보청기인 경우 보상처리하여 신규보청기구입을 해야

함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를 확인한후 계속 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본 한미보청기에서 상담과정을 통하여 경험한 것에 대하여 신뢰를 보였으며

보청기상담사간의 상담의 질에 대한 편차가 큼에 대하여 놀랐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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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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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