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부품교체한 귀걸이형보청기를 찾으러 화명동에서 방문한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15. 18:06

부산 화명동에 사는 1956년생인 남성고객(85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2급으로 소음이 많은 타이어공장에서 30년이상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아 난청이되었으며 오랜시간을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겪으면서 살아왔으나 형편등의 문제로 보청기는 생각하지 못하다가 서울에 살고있는

딸이 시집간 기념으로 아버지께 보청기를 해드리기위해 알아보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전화로 먼저 상담하고 신뢰하여 아버지를 상담하도록 방문하게 하였습니다.

2008년2월 부인과 함께 방문한 000고객은 보청기상담 당시 거의 대화를 하지 못하였고

부인을 통하여 본인의 의사를 전달할 정도로 대화를하지 못하였던 고객으로 생각납니다.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하여 양쪽에 4채널8밴드기능의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여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최초 상담과정때와는 달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적극적으로 대화를 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변화하였다고 하였으며

부인이 농담으로 이제는 너무 대화를 잘하여 바람날까 걱정이라고 까지 하였던 고객입니다.

2009년3월에는  좌측 보청기의 이어몰드튜브가 찢어져서 튜브를 교체하고 청소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보청기가 소리끊김현상이 있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한 결과 S/W& Board

Change부품의 문제로 교체하여 수리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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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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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