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 구입전에 반품이나 환불조건에 대하여 철저하게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청력박사 2009. 9. 3. 18:27

부산 우암1동에 사는 1941년생인 남성고객(30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1998년경 트럭위에서 작업하다 떨어진후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2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을 주고 양쪽으로 단순

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불편하여 우측은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였으며 좌측은 텔레비젼 시청시나 중요한 장소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2005년10월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를 구입하면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한지 7년이 넘었으나 보청기의 소모성부품교체가 한번도 없을 정도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였으며 오늘은 건전지도어핀이 파손되어

플레이트 수리를 위해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2채널8밴드기능에서 큰소리에 불편없고 작은소리도 정상청력의 사람과 같이 듣는 것에 대해

추천하는 보청기에 관심을 가졌으나 자식에게 부담을 준다는 미안한 생각에 사용중인 보청기를

수리의뢰하고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하여는 생각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가 선정되고 사용되어야하나

아직 우리나라의 현실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공인화되고 표준화되지 못함으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과정을 통하여 보청기를 선정하기보다는 판매하는 정도로 보청기가

유통됨으로 인하여 000고객과 같이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않은 보청기를

사용함으로 자식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불편한 생활을하는 경우를 목격하게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시 사전에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습득하여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계속 사용이나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결정을 해야

할 것이며 보청기구입전에 이러한 사항에 대하여 철저하게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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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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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