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4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온천사업 준비하던중 1007m 지하에서 나오는 온천수 압력소리를 1990년
듣고 난청발생하였고 2009년경부터 일상생활에 불편함 느낌으로 2010년경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하면 실패한다며 보청기하지 말라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의사이야기와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실패하는 경우들을 많이봄으로 보청기는
생각하지 않았는데 갈수록 불편함 많아짐으로 서울지역 타보청기점과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청력검사한후 몇백만원의 보청기를
추천함으로 신뢰되지않아 망설이던중 친구가 한미보청기고객(309)인데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고있는것을 뒤늦게알고 부인과 2014년12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해보았던 서울지역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과는
완전히 다르고 보청기상담과정도 신뢰된다며 서울사는 며느리가 보청기해줄것
인데 의논하고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월12일 좌측에 먼저 보청기하겠다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1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한후부터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고 잘들려 만족하다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지만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여러사람들과
대화하거나 시끄러운 장소에서 말소리구분 힘든다며 방문하여 좌측 어음명료도
(WRS)60%에대해 재안내한다음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면 어음명료도(WRS)가 75%까지 향상됨을 직접 체험하고 공감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
하였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작아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하여 청력변화에대해 안내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보청기수리를 권하였지만 당장 보청기
수리맡기기에는 일상생활에 불편함 많다함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부족한
출력을 보완한다음 우측에도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상담하고 금전적인 부담은
분할입금에대해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아파트재개발 관련하여
책임자를 맡고있어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을 할려고 생각중이라 하였습니다.
2020년10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사는 딸의 지인이 보청기점을 오픈하였다며
2020년5월경 우측에 고막형보청기를 선물해주었는데 자택으로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한후 보청기가 제작되자 딸집을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 해주었는데
잘들리지않아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있으며 가져오지는 않았다하여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잠시후 자택에 보관중이던 보청기 가져와 확인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icasso P 1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20 독립조절구간,소비자
가격350만원)으로 보청기피팅프로그렘을 확인한결과 보청기재활에대한 기본도
않되어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동일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용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icasso P 1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있는 자택방문하여 보청기관리해주는 보청기업체에서 2020년5월구입함)
피팅프로그렘을 모니터화면을 통해 조절기능을 설명하면서 음감테스트 진행하자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린다며 그동안 불만족했던 보청기문제가
보청기구입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임에 공감하면서 재사용에대해 문의
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35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재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245만원으로 청각에 적합한 신규보청기 구입하고도
남을 가격이고 딸의 지인이 판매한 보청기라면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할수 있음으로
확인해보도록 안내하자 고객은 보청기상담사가 공인자격제도와 업무에대한 법규
조항이 당연히 있는줄 알았는데 "의료기기판매업 신고증"만있으면 프렌챠이즈
가맹본부를통해 편의점이나 치킨집개설같이 누구든지 보청기점을 개설할수있는
사실에 놀랐다며 뒤늦은 후회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icasso P 1000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있는 자택방문하여 보청기관리해주는 보청기업체
에서 2020년구입) 는 불편하여 자택에 보관중이라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3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