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370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차정비업을 50년이상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36세때
맹장수술하였으며 2011년 건강검진시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고 2007년 밤늦게
화투치던중 갑자기 이명현상이 발생하면서 지금까지 계속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아파트경비원으로 취업하여 근무중인데 주민들과 난청으로 불편한 관계발생하여
보청기를 생각하게 되었으나 지인중 보청기실패한 경우도 많이있음으로 걱정되어
아들이 여기저기 전화로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와 전화상담에 신뢰하여 꼭 한미
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라하였다며 2012년2월7일 부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편의기능까지 감안하여 3가지 보청기기능을 제시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재방문하기로하고 귀가했는데 이후 아들이 다시 전화로 부친에게 추천한 보청기
제조사와 제품명 문의하여 부친과 상담한 내용에대해 설명하자 의료기영업하는
친구가 있는데 지멘스보청기사 보청기를 싸게 구입해주겠다 하였지만 보청기는
소리조절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음으로 다시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보청기소비자 경우 특정국가나 특정 보청기제조사제품을
기준으로 결정하는 실수를 범하는데 보청기는 청각상태에 따라 증폭의 정도와
조절기능,편의기능등을 감안하여 보청기사용자가 최적의 상태로 보청기사용이
가능하도록 보청기기종을 선정하여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
하는 상품이라는 것을 제대로 알아야 보청기실패가 없을 것입니다.
2012년2월10일 보청기제작위한 귓본채취차 부인과 방문하여 한미보청기 주변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120만원에 보청기가격을 제시하는데도 있었지만
아들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라고 수차례 전화하여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단순히 상품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구입한 보청기기능을 통해 보청기
재활서비스 상품을 구입하는 것임을 알고있는 보청기소비자가 점점 늘어남에
보청기관련 "맑고 좋은소리"인터넷카페를 운영함에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보청기구입전이나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면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문제를 찾기바랍니다.
2012년2월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
결과 크게 불편함은 없었으며 소음많은 장소에서 말소리구분에 불편함있다하여
이유에대해 설명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으며
금전이 모자라 일부금액은 다음에 방문시 입금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지난 4월 건전지 미수금갚으며 감사인사하고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중이며 건전지는 다음방문시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후 그동안 보청기
착용하고 새로운 세상을 사는것 같다며 보청기착용에 만족을 표현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후 좌측보청기가
외이도변형으로 유격있어 껍질재제작하도록 안내하였으나 당장 보청기없으면
불편함으로 무상보증기간이 지나기전에 수리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당장 보청기없으면 불편하여 그동안 미루었던 좌측보청기의 보청기
껍질재제작차 방문,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REC교체)
2013년1월14일 우측보청기도 보청기점검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을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REC교체)
1월1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하고 확인결과 보청기소리가
크게 들림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소모성부품 교체한 경우 보청기부품 성능저하로 그동안 보정작업한 경우
해당 부품을 교체한 경우 과다증폭될 경우가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는 이에대해
필히 확인하여야하며 소홀히하는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습니다.
2013년1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
가득 막힘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
재활8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말꼬리구분에 부족함있다고하여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자 선명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6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청소차 방문,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큰소리발생시 불편한 경우있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
하여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고 좌측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
1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
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귀지막힘으로 제거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가 균형이 맞지않는것같다고하여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
보청기가 환기구(Vent)찢어져있고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외이도변화로 헐렁거려
보청기껍질교체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L:REC,SHELL교체 R:Vent보수)
2016년8월24일 강아지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물어 파손된
좌측보청기를 비닐봉지 넣어두었는데 부인이 버렸고 우측보청기는 껍질에 구멍
나자 방문하여 신규보청기제작과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말소리구분이 어려워졌다하여 보청기
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연말정산관련 서류필요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확인서" 발행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시 외이도벽을 긁다보니 이물질로 보청기입구가 막혀
불편하다함으로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REC부품내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
한다음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8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
2017년10월12일 아파트 경비원으로 재취업하여 야간업무로 제대로 휴식취하지
못함으로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곤란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
검사(WRS) 진행결과 청력변화는 없었으나 어음명료도가 65%에서 35%로 저하됨
으로 고객에게 검사자료를 가지고 설명해드렸습니다.
10월28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작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
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측정결과 보청기
출력이 6 dB HL 떨어지지만 distortion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으로 보정
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야간 경비근무를 마치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21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단락으로 통전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월27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고객에게 연락하기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에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진행중 피팅프로그렘이 임의변경되어있어 보관된
자료로 원복작업하였으며 오후에 고객이 방문하여 보청기를 착용해보고 불편한
부분에대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
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
출력이 9 dB HL 떨어짐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6월19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6월29일 수리한 우측보청기가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회로의 부식)
2018년8월6일 AMP문제로 수리효율없다는 스타키보청기 제조사 수리의견에의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는 폐기하기로하고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을 공제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10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22차)과정 진행한후 외이도내 습기제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지
청소기도 구입하였습니다.
8월28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폐쇄하자 해결되었습니다.
2018년12월10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테스트기로 통전시험결과 내부단선
으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12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경비실에서 휴식시간에 취침중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바닥에 떨어진줄을 모르고 발로
밟아 파손되었다며 걱정하여 재제작을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제작)
2019년6월5일 우측보청기를 반려견이 씹었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확인결과 핵심
부품은 있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제작)
6월19일 쉘제작한 보청기 착용한지 하루만에 소리나지않는다며 부인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확인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9월 우측 보청기를 또다시 반려견이 씹었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핵심부품 문제없어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제작)
2020년2월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손잡이끈이
떨어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에 재부착
작업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청소차 방문,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은 없으면서 규정출력보다 6 dB HL 떨어져 보청기
재활23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20년12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
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22년3월21일 좌측보청기가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으로 보청기가 수리
않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3월2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1월2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우측귀가 아파 부산진구 범천동
에있는 춘해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외이도내가 부어있어 MRI촬영결과 귀뼈까지
염증있어 큰병원에서 수술해야된다하여 대학병원을 알아보고있다 하였습니다.
11월21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청소후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한후 확인한결과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우측귀 시술받아 치료중이라 보청기는 착용할수없고 3일뒤에
병원에 간다고하여 보청기착용할수 있다고하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외이도 확인한결과 우측귀는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염증으로 수술한후 약물로 귀청소
한다고하지만 외이도 깊숙히 이물질 막혀있고 좌측귀도 고막가까이 이물질이
막혀있어 귀내시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아들에게도 전화하여 부친의 귀
내부상태를 설명하고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50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