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2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X-SE
소형귓속형보청기를 8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또다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SG-55 PP BTE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하다 인터넷검색하던중 2015년12월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듣고 보청기
사후관리게약 체결하고 건전지구입과 함께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까지 받았습니다.
2008년11월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REC의
상태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청소를 실시하였는데 잘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정기적인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가 필요하며 이러한
과정들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면 보청기의 수명연장에도 많은 도움이됩니다.
2010년4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도 않았는데
차별없이 꾸준하게 보청기관리를 진행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9월 보청기가 고장이라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문제가 아닌 자택주변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한 건전지문제로 밝혀져 건전지를 새로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 보청기구입한지 7년되어 보청기고장날까
걱정이라며 새해에는 형편이 풀려 청각에 맞는 보청기를 구입했으면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그동안 청각장애등급 관계로 종합병원과
대학병원에서 수면뇌파검사까지 받아보았지만 움직여서 않된다하여 검사비용만
날렸다며 청각장애등급 진단과정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지만
잘관리해주어 8년째 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5월17일 부산진구 부전동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X-SE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고장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있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청소하자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부산진구 범천동 춘해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한 관련검사
받아 검사자료를 주민지원센터에다 제출하였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완
자료를 제출하라는 문자를 안내받고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시 검사한 자료와 보청기구입내역에대한 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
하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12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청각장애등급관련 재검사통보옴으로 부산
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재검사받았는데 청각장애등급
받는 절차가 너무 까다롭고 힘든다며 불만을 토로하였으며 자택에서만 사용하는
세기보청기사 SG-55 PP BTE 단순증폭방식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에 사용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관련 재검사까지
받아 주민센타에 제출하였는데 몇개월이 지났음에도 청각장애등급 확정통보가
오지 않는다며 답답해함으로 주민센타에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으며 자택에서만
사용하는 세기보청기사 SG-55 PP BTE 단순증폭방식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에 사용할 이어
몰드 튜브와 엘보,이어팁을 구입하였습니다.
2021년4월 청각장애5급 나왔다며 부산진구 범천동지역에있는 춘해병원에서 보조
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1년5월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1년9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자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2월1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도
지글거리는 현상있다고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MIC교체)
2월15일 직장동료와 다투는 과정에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를 분실하였다면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월2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4일 신규보청기 착용시 불편한점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볼륨조절기가없는 고막형보청기를 처음 착용하다보니 공장의 시끄러운
소음발생하는 작업할때 OFF 할수있는 볼륨조절기가 없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변경하기로하고
제작의뢰한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반품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77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