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ACTIVO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진구 부전동에사는 797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19. 20: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에사는 797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열병으로 난청되었으며 부산 사상구 주레동에있는 좋은삼선병원

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다음 청각장애6급 받았으며

2009년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갑산성절제수술받고 

약물치료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어릴때는 부친이 부산 중구 광복동지역에있는 의료기점에서 보청기를 

사주어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착용했는데 큰소리가 많이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없고 "ACTIV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피팅프로그렘연결한결과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Activo Pro Mini Canal,matrix120/45로 확인됨)를 30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

주고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2011년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

상가 부전몰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iQ11 IIC 우측 초소형보청기(matrix110/40,16채널16밴드,소비자가격500만원)를

2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고장나자 수리접수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독일지멘스보청기사의 SIEMENS Signia Pure 3 Nx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

(matrix119/60,24채널,소비자가격390만원)를 양쪽으로 780만원인데 할인하여

보조기기지원금과 본인부담금 3,612,500원을 카드할부로 구입하였지만 분실우려

있고 제대로 들리지않고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반품요구하였지만

들은척도하지않아 인터넷에 본인의 억울함을 작성하여 게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안내문을 읽어보고 2020년4월24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를 구입하고 상담한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
과정이 많이다르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Signia Pure 3 Nx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는 청각대비 과사양의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과정으로 재사용은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
구입한후부터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 및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재사용시 보청기재활비용으로 부담할 금액이 보청기소비자가격 780만원의
70%만 반영해도 546만원으로 신규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오히려 경제적
임을 안내하자 공감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으며 보청기수리맡긴 보청기는 찾아오도록
하고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없고 "ACTIV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를 점검한결과 MIC와 REC입구에 스펀지로
막아 보청기소리를 약하게해놓은 것으로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
에게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신규보청기가 제작되면 좌측귀에 도움되는지 음감
테스트 진행하여 도움되면 방향교체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5월1일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한다음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없고 "ACTIV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를 가청관으로 좌측에 소리를 듣게
결과 도움되어 방향교체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방향교체)

5월2일 시끄러운 장소에서 먹먹하고 보청기가 작동되지않는것 같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고 타보청기점에서 그동안 큰소리에 불편이나 위험에대한 반영되지않았던
보청기음색과의 차이로인한 문제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4일 주말동안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불편하고 불만족했던 사항들에대해 방문하여 불만과 불신을 이야기
하여 기존에 사용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iQ11 IIC 우측 초소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1년구입)의 피팅프로그렘을 모니터에 열어놓고 조절사항의 문제에대해 설명
하고 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소리조절로 해결할수 있음을 재설명하면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자 이해하였으며 보청기압박감과 밀려나오면서 외부피드백
현상있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가 원칙이지만 보청기없는동안 불편과 기존보청기
음색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음으로 신규보청기를 제작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변화된 외이도상태도 설명하였습니다.

5월15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기존보청기는
반품접수히였고 우측에서 좌측으로 방향교체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
없고 "ACTIVO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를
보청기재활1차(누게4차)과정 진행하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를 들으니
방향감각과 말소리 선명도가 좋아졌다고하여 사용하면서 불편사항을 개선하도록
안내하고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Signia Pure 3 Nx RIC 오픈형(개방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는 보상조건으로 회수하였습니다.

오늘은 몇일동안 보청기착용결과 전반적 보청기소리가 크진것같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방향을 교체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없고 "ACTIVO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