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8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720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19. 17: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720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년경부터 이명현상있으면서 난청이 발생하여 2011년 부산 해운대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면서 3개월동안

이명약을 복용하였지만 효과없었고 2015년 어지럼증과 이명현상으로 부산 성모

병원에서 치료받고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하면서 보청기

착용해보았는데 불편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 많음으로 1995년10월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자형이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2일만에 포기하고

보관중인 귓속형보청기를 가지고 재사용이 가능한지를 알아보기위해 2016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목수일을 25년동안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는 국제신문에서 알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 않음

으로 재사용관련 상담은 않됨을 안내하고 보청기 크기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딸과 의논하여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7월 재방문하여 재상담하면서 과거 보청기상담받은것을 이야기하지않아

뒤늦게 5180번 보청기상담고객으로 확인되었으며 추가된 상담내역은 2002년경

부터 혈압약 복용하고있으며 2016년 부산 봉생병원에서 뇌졸중으로 MRI촬영과

약물치료받으며 2017년 교통사고로 부산 해운대백병원에서 치료와 어지럼증약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며느리와 교통사고관련 보상관계로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9월 방문하여 보청기

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파악한 고객 청각상태는 기도

청력 변화가 있었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좌측이 55%에서 50%로,우측이

30%에서 5%로,양쪽 60%에서 50%로 변경되어있어 고객과 며느리에게 재설명

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자 고객은 2년동안 부산 서면지역 대부분의 보청기점들과 부산지역

보청기점들을 30곳이상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같이 보청기상담하는곳은 한곳도 없었고 보청기상담수준이 비교할 정도가

아니였다며 며느리에게 그동안의 과정을 이야기하는 모습이 한편으로는 좋지는

않았습니다.


2018년10월2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딸과 며느리가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궁금한점에대해

상담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0월3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외부활동에서는 불편사항없었는데 자택으로

귀가한후 들리는 소리들이 큼으로 큰소리가 불편하면 즉시 방문하라는 이야기가

생각나 방문하였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결과 몇곳의 주파수대역에서 청력

변화가 확인되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2일 보청기착용결과 전체적으로 보청기로 들리는 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8월26일 한의원에서 난청치료받고있는데 청력이 상당히 좋아졌다는 느낌든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별다른 청력차이없어 그동안 기도청력검사한 4번의

결과지를 비교하여 설명하자 한의원에 기다리는 환자들이 치료효과를보아 계속

다니고있다는 이야기에 본인도 좋아졌다고 생각하고있다하여 상식적인 기준으로

판단하도록 안내하자(뉴스에 나오는 기만상술일수있음) 주변에서 이비인후과에

차량으로 이동하여 청각장애등급받게하고 국가보조금으로 보청기를 무료로 제공

하는 업체를 소개하여 청각장애5급받은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PROMPT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3/50,118,55,124/65중 하나임,8채널,

소비자가격150만원)를 대구광역시 타보청기점에서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를

사용해보았지만 불편하여 보관하고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조절가능

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 업무관련 비용임을

설명하면서 최소한 조절비용이 105만원 이상임으로 보청기제조사에 반품가능함

으로 보청기구입점에 문의하도록하고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부담금

131,000원을 부담하지않았으며 공짜로 보청기를 받았다고함으로 의료법위반일

가능성이높아 "속임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보장구를 지급받은 자 또는 제

3자에게 양도 판매한 자는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함"이란

구청공문을 보여주자 심각성을 인식하고 본인은 보청기업체가 보장구지원금을

받도록 서명이나 도장을 찍어준적이 없다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확인하도록

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는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9월 보청기소리가 큰것같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대구광역시 타보청기점에서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만으로 구입하였던 의료법위반행위를 한것으로

파악되었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PROMPT ITC 귓속형보청기는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11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도로곳곳에

"보청기무료기회"라는 내용의 전단지에 "국민건강보험,보건복지부"마크와 글귀

넣어 해당부서에서 보청기지원하는것같이 착각하도록 교묘하게 제작하여 붙여

놓은것을 많이보았다며 보장구지원금의 국가재정 낭비에대해 걱정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2018년구입)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