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170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17. 12: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170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11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부산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313

BTE를 180만원에 양쪽으로 구입했으며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고출력 귀걸이형

보청기가 본인의 청각과 맞지않음으로 보청기사용시 머리아프고 불편사항 발생

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BTE 2채널8밴드

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2008년1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게 되었으며 청각장애2급으로 보청기예상사용효율(WRS) "0%"로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가 나타난 보청기고객입니다.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사용한지 몇일만에

보청기사용후기를 카페남겼는데 그내용중 일부사연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살맛이 나요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친구들이랑 저희 부모님..저와 통화도 할 수 있고

통화하는데 별로 불편한 느낌이 전혀 없고

일반사람처럼 말을 조금씩 잘알아듣고

정말 신기하고 기분이 너무 좋아요.

박사님 저 할머니 될때까지 건강하게 오래 사셔야 돼요~

박사님 아니면 누가 관리해줘요?"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721

 

2009년8월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튜브가 찢어져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방문하면서 그동안의 보청기재활과정에 감사한다며 도우넛 2박스를 사왔습니다.

 

보청기재활업무를 진행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경우가 한미보청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보청기사용고객이 만족하고 감사를 표현할 때입니다.

보청기고객으로부터 만족한다는 한마디를 듣기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2010년8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결혼하여 임신중이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일상생활에서 만족하게 사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우측의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남편과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부인이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할수 없겠느냐며 문의함으로 최근 4채널4밴드기능

matrix123/60 보청기를 안내하자 장모와 의논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으며

8개월된 딸과 함께 방문하였는데 행복하게 보였습니다.

 

2012년1월10일 남편과 방문,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경화된 이어몰드튜브

까지 교체한다음 조만간에 모친과 신규보청기상담차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월17일 예비보청기 필요함으로 그동안 출력부족으로 사용하지 못했지만 고출력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CIC 고막형보청기가 출시됨으로 신규제작하여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면서 matrix를 확인한후에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 도착함으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결과 청각대비 보청기출력 부족함으로 부득이 반품처리하고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이어몰드 재제작하기로 하였으며 양심적으로 고객의 청각에

적절한 보청기기종을 추천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한미보청기를 주변에

추천하고 있다면서 보청기제도개선에대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보청기소리약하다하여 점검결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튜브내

결로현상으로 물방물 생긴 것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제거방법

안내하였으며 건전지도 판매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확인한결과

좌측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면서 찢어져있어 교체했지만 이어몰드도 외이도사이

유격있어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3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귀걸이형보청기 소리약하고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우측 보청기수리접수하고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우측

몰드를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큰소리나면서 머리아픈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고 원인이

스타키보청기사 피팅법중 NAL-NL1*이 없어짐으로 성능분석시 e-STAT로 변경됨

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3월25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8일 취침중에도 알람소리를 들어야하는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는데 들리지않는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

과정 진행하면서 컴퓨터 모니터화면통하여 사용중인 보청기 출력한계에 대하여도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이어

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5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0일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방문하여 세금게산서 발행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바꾸고는 알람소리뿐아니라 전화통화도 가능

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남으로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4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한 우측귀가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와 외이도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한결과 이상

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어 확인결과 육아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뒤부터 그렇다하여 좀더 경과지켜본후 보청기소리조절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해도 딸의 목소리

듣기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한후 보청기는 잘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7월7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와 내부접촉불량 현상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REC교체)


7월14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전기습기제거기로 보청기를 말려보니

효과있더라며 감사인사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었다고하여 교체작업하고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08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우측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고 이어몰드

엘보가 유격생겨 발생한 문제로 재고정작업하면서 경화된 튜브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와 Destiny 200 Power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08년

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이어몰드 튜브도 교체하였습니다.


2020년2월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와 Destiny 200 Power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08년

구입)를 점검후 이어몰드 튜브교체하면서 지인이 "보청기 1+1행사"에대해 알려

주었는데 보청기구입이 물건사는것도 아닌데 이해되지 않는다며 문의하여 보청기

소비자가격중 보청기기계부분(10~30%)과 보청기상담사부분(70~90%)의 구성

비율설명하면서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제도가 없음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결과에대한 관련법규가 아직없고 청각장애등급관련 절차와 보조기기지원금

제도의 문제점과 헛점에대해 설명하자 고객의 모친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관련

법규가 의사나 안경사와같이 되어있는줄 알았다면서 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에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에대해 요청하고 국회의원과 청각장애인관련 단체에

제도개선에대해 요청해보겠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월28일 우측보청기가 이상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고 피팅프로그렘

연결단자가 돌출되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보수작업한후 나머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2008년구입)도 청소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장구지원금 신청일이 다되어간다며 방문하여 고막형보청기로 출력

가능한지를 확인하기위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

기기처방전 발급받옴으로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를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4월15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후 한달동안 청각변화

확인한후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30일 보름정도 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할때와는 달리

말소리집음력이 좋아지고 듣지못하던 소리들도 들리고 착용감에서도 좋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최종결정한다음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상 일자문제와 외부피드백현상이 가끔 발생하여 신규

보청기제작후 사용중인 보청기는 반품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한달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험공단에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