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1년생의 여성고객분(208)이 신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위하여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 사용 8년만에 신규 보청기를 상담한 여성고객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207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통하여 보청기재활과정1차를 실시하였는데
건전지 부족시의 경고음,건전지를 넣은후의 동작지연기능,멀티메모리기능을 이용하여
4개의 소리증폭을 달리하여 각기 다른 환경에서의 사용등 8년전에 구입하였던
보청기와 비교하여 개선된 보청기의 편의기능을 경험해 보고 그동안 보청기가
노후되었지만 하루라도 빨리 보청기를 바꾸지 않은것에 대하여 후회하였습니다.
현재 유통되는 보청기의 경우 많은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제조사마다 독점적인 편의기능이나 공통적인 편의기능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사용에 불편한점이 있다면 보청기상담사와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다수의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정보에 대하여 알고 있고
이에 대한 기능을 충분히 이해하고 조절하는 보청기상담사인지는 확인해야합니다.
아무리 편의기능이나 조절기능이 많다고하더라도 보청기상담사가 적절하게
고객의 청각상태에 맞추어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컴퓨터로 소리조절을하는 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사용하고있는 보청기의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여 사후관리가 되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같은 보청기라도 결과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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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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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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