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한여름 직접 키운 고추를 한봉지 가득 가져오신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8. 9. 6. 10:27

1940년생의 여성고객분(375)이 보청기 수리품을 찾기위해 어제 상담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4년도에 구입했던 3채널7밴드 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소리조절의 부족으로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았으며 보청기 분실로 인하여

저에게 4채널8밴드기능의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는 여성고객분입니다.

최근에 사용중인 우측귀의 보청기가 소리가 깨끗하지 않고 약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한 결과 REC부품이 문제가 있어 부품교체를 하였습니다.

어제 수리된 보청기를 찾으러 센터를 방문하면서 자택주변의 공터에 남편과 함께

재배하던 고추를 검정봉지에 가득 가져오셨습니다.

 

저가 운영하는 한미보청기 고객분중에는 가족같이 지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분중에는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저와 인연이된 고객분보다는

보청기사용에 실패나 불편을 겪다 저와 인연이된 분들이 더 많습니다.

대도시에서 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러한 따스한 고객분의 정을 느끼는

저는 행복한 사람이라 생각하고 감사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마운 분들을 위하여 보청기관련 업무지식 습득에 더욱더 노력하고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는것이 보답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경제성과 편의성 및 효율성에 대하여 생각하여 상담하고

적절한 보청기의 기능을 추천하고 그 기능을 이용하여 쾌적한 보청기 사용이 되도록

이글을 통하여 다시한번 마음을 가다듬어 봅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