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12년째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남성고객(보청기 수리진행시 주의점)

청력박사 2008. 8. 27. 17:55

1956년생의 남성고객분(835)이 본 한미보청기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였습니다.

1996년10월에 제작된 단순증폭방식의 5A건전지를 사용하는 초소형고막형보청기를

12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저와는 2006년2월16일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방문하면 계속 수명이 다되었다고 구입할 것을 권하였고

나중에는 방문하여도 불친절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인연이 된 고객입니다.

방문 당시 보청기의 상태는 REC에 이물질이 꽉막혀있어 증폭된 소리가 전달되지 않았으며

MIC에도 이물질이 있어 000씨에게 확인 시켜준 후 청소를 실시하였으며

난청이 심하지 않아 필요시에만 가끔 보청기를 사용하다보니

보청기를 구입한지 오래되었지만 보청기 기기의 상태는 좋았습니다.

보청기 상담을하다보면 보청기구입 후 5년정도되면

새로 구입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도 있고

MIC나 REC 등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되는 것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한다고 고객에게 안내하는 경우도 있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청소만 실시하면 되는 것을 부품을 교체하였다고 청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보청기 수리후에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함께 제공되는 수리내역서를 확인하고

교체된 해당부품에 대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가 운영하는 한미보청기의 경우 고객에게 전자현미경 등으로

보청기의 상태를 확인 시킨 후 청소를 실시하고 나 후 정상적인 출력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해당부품교체를 의뢰하고 있으며 수리완료 후에는

수리결과서와 함께 교체된 해당 부품 및 상태를 필히 확인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절차는 고객과의 신뢰성 회복을 위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언제 어디서나 그동안의 수리이력에 대하여

확인이 가능함으로 고객의 의문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오래 오래 사용할려면 정기적인 점검과 청소를 실시하여야합니다.

올바른 개인별 관리와 보청기전문점의 사후관리가 보청기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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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