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일본출장중에 복돼지핸드폰액서사리를 선물로 사오신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9. 5. 18:49

1939년생의 여성고객분(451)이 보청기점검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일본 여행중에 저를 위해 복돼지 핸드폰 액서사리를 선물로 사오셨습니다.

000씨와는 2006년6월9일 서울지역의 병원에서 소개한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후

사후관리에 문제가 있어 저와 인연이되어 현재 사후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000씨의 청각에 대한 문제와 보청기의 효율에 대하여 병원자료와

저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자료를 가지고 설명드렸음에도 불구하고

2006년7월 그당시 최고 사양인 8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원하여 사용중입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 효율(32%)에 대한 이해가 되지 않고 기능이 많으면

말을 잘알아듣는다고 본인스스로 생각하여 이에 대한 오해부분을 풀기위해

상담시에 가져왔던 병원검사보관자료를 가지고 가족분들과 함께 재차 설명을 드렸고

부산지역 00대학병원 이비인후과를 추천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저가 설명하고

보청기재활을 하는 과정에 문제가 있었다면 보청기 반품 및 환불조치까지 하겠다고

설명드렸고 이에 대하여 확인까지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후 저에 대한 신뢰도가 형성되어 현재는 외국여행후에 귀국시 저에게 선물을 준비하여

보청기점검을 받고 있으며 실이측정기능이 있는 보청기 출시를 알고 현재 상담중에 있는데

저는 편의기능의 추가이지 말소리를 더 잘 듣는것은 아니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족분들이 여유가 있어 000씨에게 신제품이니 다르지 않겠느냐고 한다고

새로하라고 하는데 저가 확실하게 다르다는 설명이없어 망설이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기기입니다.

편의기능이나 조절기능이 많다고 그만큼 말소리를 잘알아듣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도 위와 같이 설명하는 보청기상담사도 있는것 같습니다.

말소리를 알아듣는 것은 보청기의 기능이 아니라 본인 청각기관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이러한 사실을 참조로 보청기 선택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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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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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