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한미보청기에서는 리베이트 연계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청력박사 2008. 6. 7. 10:37

1948년생의 여성고객분이 사위와 함께 상담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8년3월 감기몸살끝에 왼쪽귀에 돌발성난청이 발생하여 00병원에서 보름간 입원하였고

별차도가없어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이명증상이 더 심해졌다고합니다.

요즘에는 우측귀까지 잘들리지 않아 이비인후과에 상주하는 보청기점 직원에게

보청기상담을 받았는데 보청기로 들려주는 소리가 찢어지는 소리가나면서 불편하여

의사에게 이야기하니 서면로타리부근에 보청기점이 많으니 여러회사 보청기제품을

상담해보고 맞는 것을 구입하는것을 권하여 방문하였다고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 기도검사의 평균이 우측귀 42dB,

좌측귀 88dB(차폐검사 실시)로 나타났으며 100dB에서 불편을 느끼는 난청이었습니다.

보청기 예상효율은 우측귀 45%,좌측귀 0%, 양쪽귀 75%의 효율로 나타났습니다.

추천보청기를 이용하여 실시한 음감테스트에서 우측귀 한쪽보다는

양쪽귀에 편안함을 보여 양쪽귀에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이번 사례의 경우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먼저 실시하였으나

거래 보청기점의 능력부족으로 환자의 만족도가 나오지 않자

보청기전문점이 많은 지역으로 환자를 추천해 준 경우입니다.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먼저한 후 방문한 경우와는 달리

병원에서 연계된 보청기점이 아닌 여러 보청기회사의 제품과

보청기전문점에서의 상담을 권유하여 방문한 것은 처음 접하는 경우입니다.

 

혹시 이비인후과 의사선생님께서 이글을 읽어 보신다면

현재 거래하고있는 보청기점의 소리조절능력을 파악해 보시고

환자의 만족도에 대하여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환자 치료로 쌓은 명성이 잘못된 보청기 추천으로 무너지고 있지는 않는지

꼭 확인하시고 대책을 수립하시기 바랍니다.

리베이트관행보다는 각자의 분야에서 Win Win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가 운영하는 상담센터에서는 어떠한 리베이트 연계영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