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Ace 3px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 가져온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743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6. 17: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에사는 743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양쪽귀가 고막천공상태며 용접업무를 20년간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형식적으로 착용하였으며 2013년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중이염치료받으라는 이야기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7년 경상남도 양산시 남부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한후 병원과 연계된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Ace 3px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met

rix113/55,24채널,소비자가격380만원)를  양쪽으로 760만원인데 "1+1"행사한다며

380만원에 양쪽으로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잘빠져 분실염려로 제대로 착용하지

못했고 보청기착용하면 큰소리가 고통스러워 필요한 경우에만 잠시잠깐 착용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불편으로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50 

50 

65 

55 

55 

40 

40 

40 

40 

90 

48 

 우측

55 

60 

75 

80 

70 

65 

50 

55 

40 

70 

60 

6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0 

80 

55/70 

 

 M   C   L

65 

80 

60/75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20%

 40%

4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했던 경상남도 양산시 남부동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경상

남도 양산시 중부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과 검사한것과는

많은 차이있고 음감테스트상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잘들린다며 

가져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Ace 3px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경상

남도 양산시 남부동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지역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로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

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페기될때까지 제공받는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

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760만원에 70%만 적용해보아도 보청기재활비용이

532만원으로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신규보청기를 보상적용하여 구입하는것보다

비경제적이며 무엇보다 분실가능성이 높음으로 신중히 생각하도록  안내하면서

중이염증상 있음으로 물나는 상태에서 보청기착용시 소모성부품 수명에 문제가

있을수 있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가능한지도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