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 동구 수정동에사는 743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6. 16:5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수정동에사는 743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4년부터 이명현상 발생하면서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3급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2015년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는 잘들릴것같이 이야기하여 구입했지만 실제로 착용해보니 그렇지

않아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해놓고도 사용하지못해 불만이던중 국제신문에 게제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 읽어본후 신뢰되어 2020년5월15일 보청기상담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80

75

65

65

65

70

65

65

75

95

70

 우측

80 

80 

80 

70 

65 

80 

75 

80 

75 

75 

90 

7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90 

90 

85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35%

 20%

3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 실패했던 이유를 알겠다고 하였으며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져오지않아 가져오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2015년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보관중이던 보청기가져와 확인한결과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180만원)를 양쪽으로 360만원인데

1+1 행사한다며 180만원에서 추가로 할인하여 160만원에 구입했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했는데 재사용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페기될때까지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

가격 36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252만원으로 최근 출시보청기를 신규구입하고

보상적용하는것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자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이 이중

으로 손해가 되었다며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