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743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철판절단하고 용접하는 소음많이 발생하는 작업환경속에서 2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했지만 매일 교환하지않고 일주일정도 착용한다음 교환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부산 북구 만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와 수술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하라며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을 소개하여 부산 북구 덕천동 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Ace 7bx RIC 개방형(오픈형)귀걸이형보청기(matrix108/45,48채널,소비자가격530만원)를 양쪽 으로 1,060만원인데 1+1 행사로 530만원에 추가할인하여 4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시끄러운 장소에서 고통스러워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소리조절하고나면 제대로 들리지않아 다시 방문하여 소리조절을 받으면 큰소리가 고통스럽고...하는 과정을 반복하여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더이상 방문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불편한 보청기로인해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과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들에서 시간날때마다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해보았지만 별로 신통하지않아 계속 알아보던중 국제신문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이 타보청기점들과는 달라 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50 50 55 55 70 70 65 65 75 65 58 우측 65 65 60 55 60 60 75 60 75 70 70 6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75 80 75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40% 0% 2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던 상담 및 검사과정에 많은 차이있으며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Ace 7bx RIC 개방형(오픈형)귀걸이형 보청기(부산 북구 만덕동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결된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의 보청기소리조절과정상 문제가 무었인지를 알겠다면서 가져온 보청기가 재사용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 ~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 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1,060만원에 70%만 적용해도 742만원 이나됨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신규보청기를 양쪽 구입하고도 남기때문에 보상적용하여 신규보청기구입하도록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해보겠다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