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정기적인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는 보청기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청력박사 2008. 9. 27. 11:24

1937년생의 남성고객분(659)이 보청기 청소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분은 2003년2월에 제작된 1채널기능의 귀속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와는 2007년5월1일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장이 자주나 보청기구입점에 방문하면

보청기부품교체를 했다면서 수리비용이 자주 발생하여 인터넷검색으로 자료검색을 하다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는데 원인을 확인한 결과

보청기의 소리증폭부품인 REC의 입구에 귀지 등이 막혀 있는 것을 보청기구입시 지급받은

청소용 솔과 뾰족한 부분을 이용하여 보청기를 청소하다보니 오히려 REC부품안으로

밀려들어가서 소리증폭이 제대로 되지않는 잘못된 관행이 반복되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보청기용 청소기로 청소가 되지 않을 정도로 REC부품내부로 이물질이

들어가서 제거되지 않으면 부득이 부품을 교체해야 합니다.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부품교체를 의뢰한 후 교체된 부품과 함께 보내온 것을

전자현미경으로 REC 입구의 상태를 확인시켜드리고 교체된 부품을 해제하여

내부를 확인시켜드린 결과 본인의 잘못된 보청기관리에 대하여 인정하였습니다.

1997년부터 8년간을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같은 현상이 자주 발생하였지만 

원인을 분석하여 자세히 설명해 주는 경우는 처음이라면서 신뢰도를 표하였으며 

현재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회원여러분...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보청기의 고장여부가 같은 증상으로 해당부품을 교체한다면

원인에 대하여 자세히 파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청기의 경우 핵심부품인 AMP를 제외하고 나머지부품은 소모성부품입니다.

보청기사용자의 귓속환경이나 관리방법에 따라 소모성부품의 사용기간에 많은 차이가 있는데

정상적으로 관리하면서 보청기를 사용한다면 REC의 경우 1~2년정도,MIC의 경우 2~3년정도

한미보청기의 고객분의 경우 분석해 보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귓속상태가 지나치게 습기가 많거나 보청기관리를 잘못한 경우에는 물론 다릅니다.

보청기상담사는 고객의 개인별 보청기에 대한 이력관리를하여 잘못된 부분에 대한

원인 분석과 대책을 고객에게 교육하여 재발방지네 노력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보청기를 관리받고 있는 여러분의 보청기점은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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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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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