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전라북도 전주에서 외국출장전 보청기점검을 위해 택배로 A/S접수한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7. 17:27

전라북도 전주시에 사는 1968년생인 남성고객(883)이 택배로 보청기를 접수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보청기 구입을 위하여 2008년2월에 카페에 가입한 후 자료를

보다가 2008년3월 부인과 딸둘이 함께 보청기 상담겸 1박2일의 부산 여행을 왔었습니다.

부산방문길이 초행이며 본 한미보청기 부근까지는 잘왔는데 네이비게이션이 오작동하여 

상담센터부근에서 1시간가량을 소비하며 찾는데 고생을 많이 했다면서 인이 왜 부산에만

한미보청기가 있느냐며 전주에도 분점이 있으면 좋았는데라고 농담을 하였었습니다.

그리고 아빠가 상담중에 저의 부산사투리를 흉내내는 딸의 말씨에 웃음이 넘쳤었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을 앓았으며 중1때부터 난청으로 불편을 느꼈고 보청기 사용은

약10년정도 되었으며 청각장애4급 판정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지역내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3채널급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귀에

600만원을 주고 구입후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제대로 사후관리가 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본인이 직접 보청기를 착용하고 불편한 부분의 음색이나 소리에 대하여 조절을해야하는데도

그러한 소리조절과정을 받지 못하였고 큰소리에 불편한 점이 있어도 참고 생활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선정을 위한 청력검사 결과를 보고 과거 검사결과보다 더 많이 나빠

졌다면서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상담과정에서 습득한 정보를 통하여 무엇이 잘못되었고 어떻게

보청기를 구입하고 관리받아야하는지를 알게되었다고 하였던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전라북도 전주시와는 거리가 있어 향후 방문에 대한 설명과 재활과정에 대하여 설명드렸고

이에 동의함으로 양쪽으로 8채널10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선정하여 착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6월 우측보청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청각상태의 변동이 원인인지 보청기의

문제인지를 알 수없어 택배접수받아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의 문제로 교체한 적이

있으며 좌측보청기도 우측과 같은 현상이 있어 점검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로 택배 접수하여

처리하였으며 오늘은 11월초에 외국출장이 있어 보청기고장이나면 곤란할 것 같아 보청기

점검차 전라북도 전주에서 택배로 접수한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데 이동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서울,경기,강원,충청,전라,제주지역의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전에 보청기의 상태를 먼저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조치한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보청기사용고객의 방문형편이나 사정에 따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내의 보청기점을 두고 이동거리에 불편하지만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고객분께는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방문횟수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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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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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