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로 예전같이 듣지 못한다하여 손녀가 점검하여 출장방문에 대해 결정하기로한 고객

청력박사 2009. 10. 8. 18:17

부산 동대신2동에 사는 1922년생인 여성고객(43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6년5월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된 딸이 올케와 함께 어머님을

모시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한 후 3채널7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 보청기고객으로서 딸은 카페회원입니다.

허리수술로 걸음을 잘걷지 못해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며느리가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고 있으며 방문시 본 한미보청기에서 필요한 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9년1월 가족간 텔레비젼 시청시 볼륨차이가 있다고 하여 임의적으로 보청기의 이득을

조절하여 반영하였으며 큰소리에 불편이 있는 경우 자택으로 방문하여 조치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가족간에 텔레비젼을 시청하면서 사용하는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적절하게 반영된 것인지를 알 수 있음으로 관심을 가지고 파악하여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재활과정진행시 같은 음감대로 보청기소리조절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손녀가 할머니를 대신하여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 구입차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말소리구분이 예전만 못하다고 하여 청소 점검한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같은 현상이면 청력변화의 문제임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하기로하고 확인하여

전화로 연락주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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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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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