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인터넷상에서의 보청기 관련 정보가 실무적인 내용인가? 백과사전적인 정보인가?

청력박사 2009. 5. 14. 15:19

부산 대연3동에 사는 1937년생인 여성고객(120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2~3년전 골다공증약물치료를 받은후부터 난청이 생겼다고 하였으며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결과 보청기를 추천하여 병원대기실에서 만난 본 한미보청기고객의

소개로 2008년7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양쪽으로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몇일전에 건전지를 구입하였으나 바빠서 보청기청소를 하지 

못했는데 아무래도 보청기증폭소리가 깨끗하지 않은 것같이 찜찜하여 청소차 방문하였습니다.

 

함께 방문한 딸이 요즘 인터넷상에서 가끔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보는데 대부분의 경우

백과사전적인 정보가 대부분이고 실무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은 본 한미보청기에서 

작성한 경우가 대부분이라면서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상에서 보청기관련정보를 검색하는 경우 문제의식을 가지고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본 한미보청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에 관한 정보도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순수하게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인지 아니면 광고선전용의 내용인지를

판단하시고 실질적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의 업무능력에 대한 평가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내용과 같이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청기상담시에 제시한 내용에 대하여 책임감있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지를 확인하여

결정해야 할 것이며 인터넷게시글과는 달리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않거나 제시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감 있게 채무이행을 수행하지 않는다면 이에 대한 제재활동도

보청기소비자 스스로하여 책임있는 인터넷활동이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사용고객을 위하여 성심성의껏 본인의 업무역량을 발휘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업무능력의 부족으로 보청기고객에게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에 제시한 약속에 대하여

채무이행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반품 및 환불조치를하여 다른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

재활과정을 받을 수 있도록 고객에게 안내하는 양심적이고 책임감있는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

상담사가 있다면 많은 격려와  추천을 해주어 더 많은 보청기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비양심적이고 무책임한 보청기상담사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보청기소비자의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라며 이러한 정당한 보청기소비자의 활동이 우리나라의 보청기수준을 향상시키고 변화시킬

것이라 생각하며 본 한미보청기에서도 더욱더 신뢰받고 인증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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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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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