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우측 보청기의 프로그램변경으로 좌측 청력의 효율성을 테스트하고자 하는 고객

청력박사 2009. 5. 14. 12:45

부산 가야2동에 사는 1957년생인 여성고객(22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1998년9월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2004년9월에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2001년12월에 제작된

중고보청기였으며 디지털보청기라고 하면서 컴퓨터가 알아서 조절함으로 잡소리는 나지 않고

말소리만 들린다고 설명하여 구입하였는데 그렇지 않아 몇차례 방문하였으나 폐업하여

2005년11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후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은 청각상태에 대비하여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한 것이 원인이었고

다음으로 보청기소리조절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부족이 문제였습니다.

컴퓨터화면에 나타난 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을 000고객에게 설명하고 사용중인 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을 이용하여 최대한 보청기소리조절을 해 주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이해한 000고객은 2채널8밴드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2006년2월에 신규구입하여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고 있는 좌측에 이어몰드를 제작하여

현재 사용중인 2채널8밴드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의 프로그램변경으로 효율을 체험하고자

방문하였으며 이어몰드 제작을 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도 부도덕한 보청기상담사의 중고보청기의 판매가 문제였으며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부족으로 보청기점의 운영이 되지 않자 보유중인 중고보청기를

보청기구입고객에게 안내없이 신품으로 속여 판매하고 폐업한 경우의 피해자였습니다.

보청기구입가격에는 보청기수명이 다하는 보청기사용기간(보장구지원금 지원 기준을 기간의

경우 5년) 동안의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서비스 비용과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선납으로 지급하는 관리비용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채무이행능력에 대한 보청기고객의

검증작업이 철저해야겠으며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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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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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