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구입가격에 있어 카페회원과 비회원간의 구입가격의 차이에 대하여

청력박사 2009. 5. 14. 19:19

부산 장전2동에 사는 1934년생인 남성고객(219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30대시절에 미군부대 근무시 착암기를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고

근무하였으며 작업을 마치고 Air Nozzie작업을 하다 실수로 우측 귀에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좌측은 5년정도전부터 난청이 있다고 함께 방문한 딸이 이야기하였습니다.

아버지의 보청기구입을 위해 인터넷검색으로 사전에 정보를 많이 검색하여 알아보았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하였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진단5급을 받았으나 청각에 대한 설명은 듣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50 

45 

50 

50 

55 

65 

70 

80 

75 

90 

53 

 우측

75 

90 

80 

75 

75 

80 

70 

75 

75 

90 

100 

7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60 

측정 미신뢰

75/95 

 

 MCL

80 

105 

75/100 

 

 UCL

110 

115 

105/110 

 

 보청기예상효율

 75%

 30%

8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와

일상생활에서의 편의기능을 감안하여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에서 선택하도록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소비자가격으로 제시하였으며 "맑고 좋은소리"다음카페회원으로 가입시 회원할인가를

적용하도록 안내하였는데 카페회원과의 가격차이에 대하여 딸이 질문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가격할인을 전제로 상담하지 않고 있으며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

상태에 경제적인 측면까지 감안하여 보청기의 기종을 선정하여 추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였거나 불편한 사항이 있어 보청기상담사에게 개선을

요청해도 개선되지 않는 경험을 한 경우 신규보청기상담을 하는 경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그러한 불편이 없어지는 것을 확인하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성과 보청기재활에 대한

사후관리비용의 의미를 앎으로 가격할인을 요구하지 않지만 보청기의 사용경험도 없고 보청기

상담이 처음인 경우에는 아무래도 보청기의 구입가격에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음을 이해하고

보청기상담후 신뢰성에 의문이 있다면 타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상담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가입회원으로 보청기상담전이나 보청기상담이후 가입하는 카페회원에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10%를 할인하여 드리는 이유는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의

경험한 정보를 자유의사에 의하여 주변이나 인터넷회원들에게 본 한미보청기의 광고선전의

개념이 아니라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찾기위해 시행착오를 겪었던 불편을 다른 회원들이 또다시

겪지 않도록 정보를 공유하자는 차원에서 실시하는 제도이며 기본을 준수하며 최선을 다하여

보청기사용고객의 만족을 위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보청기상담시에 약속한 사항에 대하여

철저하게 채무이행을 하는것이 보청기구입가격할인보다 더 중요하며 고객과의 신뢰문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000고객 및 함께 방문한 딸의 경우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양이착용여부와

보청기착용에 대한 방향결정,보청기 크기결정,보청기구입가격에 대한 부담등이 함께 있어

타보청기점에서의 상담과 비교로 본 한미보청기를 신뢰하면 재방문토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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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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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