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 의사가 보청기때문에 클레임이 발생하여 병원이미지가 좋지않아 보청기점과 거래않는다하여 직접 방문한 부산 부용동사는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7. 8. 23. 18:34

부산 부용동사는 여성 보청기상담고객(636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부산진구지역 내과에서 1988년부터 당뇨약을,2007년부터 혈압약을 처방

받아 복용중이며 2013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스텐스시술을 받았으며 2015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7년1월 부산 보수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임으로 불편하면 보청기하라하여 이비인후과에서 거래하는

보청기점이 없느냐고 하였더니 보청기때문에 클레임이 발생하여 병원이미지가 좋지

않아 보청기점과 거래하지 않는다며 부산 서면지역에 6곳의 보청기점에서 직접 상담

하면서 비교해보라하였다며 딸과 간판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30 

40 

40 

40 

40 

50 

45 

55 

75 

70 

43 

 우측

45 

40 

40 

45 

50 

45 

45 

45 

50 

70 

70 

4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5 

75 

60 

 

 M   C   L

75 

75 

7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60%

 45%

6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이 처음이고 타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해보겠다고함으로 보청기

가격은 안내하지않고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의 위치를 안내하였습니다.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보청기점과 리베이트(소개)계약으로 연계하여 진료후

보청기착용이 필요한 경우 보청기점을 소개하는 관행에서(개인 이비인후과,

종합병원,대학병원)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해 보청기관련 클레임이 빈번하게

발생하다보니 병원이나 의사의 진료이미지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보청기점과의 거래를 중단하고 의사의 본연의 진료업무에만 매진하는 병원들이

점점 늘어나고있음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하여

확인되고있지만 아직도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피해사례가 많이 있음으로

이비인후과 병원을 통하여 보청기를 구입한 경우 불편한 문제가 제대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사보다는 의사에게 강력하게 클레임을 제기하는것이

보청기반품이나 환불을 받는데 빠른 해결책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