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기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영도구 남항동에사는 402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20. 11: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남항동에사는 402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 부산 영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우측귀는 고막

천공으로 보청기착용은 않된다며 일상생활에 불편하면 좌측에 보청기하라고하여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SG906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했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 

재방문했더니 더이상 조절?되지 않는다함으로 포기하고 보관하였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3년5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우측은 거의

들리지않으며 보청기효과없고 좌측은 보청기효과있다며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

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하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제품을 추천하였다고 하였으며

한번 보청기실패경험있어 인터넷검색과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친구(3643)

소개로 보청기상담차 딸과 함께 2013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제품중에서 기능별,가격별로 안내하였으나 사위가 의사

이고 상담고객또한 보청기실패 경험있음으로 주변의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하면서

비교하여 결정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7월27일 딸과 재방문하여 그동안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받았고 한번 보청기실패한

경험때문에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가 신뢰되어

재방문하였다며 보청기상담할때 안내받은대로 잘관리해달라면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좌측)로 결정하였습니다.

 

2013년8월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법과 보관방법 교육

한후 딸에게 모친의 보청기사용시 옆에서 챙겨야할 사항들을 안내하였습니다.

 

8월5일 보청기착용한후 TV볼륨이 24에서 14로 줄어들었으며 그동안 듣지못했던

여러가지 소리에대해 방문, 보청기재활2차,3차과정 진행하면서 안내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착용방법 문제로

재교육했으며 보청기착용시간이 하루 10시간 미만임으로 불편함에대해 확인결과

불편은 없으나 혼자생활하고있어 외출시에 주로 보청기착용한다하여 보청기착용

시간을 늘리도록하였으며 지인중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방문

하였더니 폐업했더라며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보청기보관중이라하여 보청기

가지고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자 듣기좋아졌다하였습니다.

 

2014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몇일전부터 보청기감도가 떨어졌다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7000으로 측정한결과 내부잡음과 증폭량에

문제있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5년12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청소도 진행하였으며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어 보청기수리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가없으면 불편하다함으로 예비보청기에대해 상담한후

아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9월 제주도 여행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더작아졌다며 방문하여 긴급하게 보청기수리를 요청하였지만 3~4일정도 보청기

수리시간이 소요됨을 안내하자 보청기를 착용하는것이 조금이라도 도움된다면서

제주도 여행다녀와서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5월12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 MIC입구를 검정스펀지로 막았으며

2016년9월 보청기점검시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보청기수리 권했지만 진행하지

않았는데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음질을 확인결과 이상없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수리기간 문제로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고

있는 000보청기점에서 즉석수리하였다하여 보청기 소모성부품에도 출력에따라

해당 부품을 사용해야하고 잘못하면 청각에 심각한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음을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제조사

보내 보청기성능에대한 측정결과를 확인하지않고는 보청기사후관리 할수없음을

설명했지만 이해못하고 000보청기점에 보청기사후관리 부탁하겠다며 퇴실한후

재방문하여 000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 못한다 하였다며 미안하다며 사과

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 의뢰하였습니다.(부품 출력차이있음)


5월19일 점검된 보청기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의 보청기점검결과 수리

보고서를 고객에게 보여주며 설명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했는데 matrix100/23/8에서 matrix94/18/10으로 변경될

정도로 부품출력 차이가 있었으며 고객도 이번 경험통해 보청기에대한 위험성을

심각하게 인식하였다며 사과와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아직도 많은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즉석수리"르 내세워 보청기고객에게 피해주는 

무책임하고 위험한 업무형태가 발견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라며 의료기기인

보청기는 보청기 기능(출력등)과 피팅프로그렘의 연동성이 있어야함으로 기기인

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에서...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은 구입한 보청기를 이용하여

위험하지않고 불편하지않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제대로

선택하여야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보장될 것입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가 구입한지 5년지나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예비

보청기구입에대해 설명한후 이비인후과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4월4일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신규

보청기 구입하겠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받아 재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4월10일 수리된보청기와 신규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 발행한다음 한달뒤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나 보장구검수확인서 받기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을 방문하기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후 이비인후과로 출발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