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김해시 불암동에사는 530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18. 16: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불암동에사는 530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2년경 스트레스 많이받은 다음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14년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건물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하였는데 들려준

보청기소리가 불편하여 포기한후 2016년5일 뇌경색으로 부산지역 한방의료원에

7일동안 입원치료받으며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착용 추천하였다 하였으며 한미보청기고객(4698)인 지인

소개로 상담위해 2016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식사하면서 음식물을 씹으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가 밀려나오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사용중인 보청기와 비교

해본결과 외이도변화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canal lock)


2017년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한미

보청기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를 판매하면서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

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8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


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4월6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개발한 전기흡입청소기(셕션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후 청력변화에 맞추어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