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의학공부를하는 대학생고객도 이해가 어렵다는 보청기

청력박사 2008. 5. 3. 14:11

오늘 오전에 대구00대학교3학년에 재학중이며 의학공부를하는 1987년생의 고객분이

청소 및 소리조절을 위하여 상담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이 여성고객분의 경우 2007년4월7일 인터넷을 통하여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대구에서 부산까지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는 고객입니다.

저주파수대역은 정상이나 고주파수대역이 80dB까지 떨어지는 특수난청으로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며 저도 재활과정의 결과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본인도 난청에 대하여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 약1년동안 10번의 소리조절과

27번의 이메일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았으며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소리조절시

질문과 답변을 통하여 많은 대화를 나눈 고객분이며 본인도 다른 난청,보청기관련

카페에 가입하여 회원들과 정보를 주고받는 노력을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그래서 어느 누구보다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하여 지식습득이 많이 되었고

현재 의학공부를하고 있음으로 이제는 저와 지식면에서는 비슷한 수준이라 생각하였는데

오늘 저의 상담일지나 자료글을 다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상담후기를 작성할때 전문용어 보다는 알기쉽도록 작성한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러한 결과가 나오는 것을 알고는 현재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좀더 알기쉽도록 상담후기 및 게시글 작성에 유의하도록하겠습니다.

그리고 카페 게시글을 열람하면서 문의사항이 있어 연락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전에도 춘천에서 보청기 구입건으로 상담전화가 와서 거리상의 문제로

부산방문에 고민을 하여 가까운 서울의 00보청기점으로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저가 운영하는 카페의 목적은 현재 보청기취급점간의 수준차이가 많이 나고

보청기사용에 실패로 인하여 불신감을 해소하고 제대로 난청인을 위하여

보청기상담을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는 정보를 공유하자는 취지입니다.

그럼으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를 상담하지 않더라도 조언이 필요하면

질문글이나 전화 및 산담센터를 방문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회원님들께서도   전국 보청기점,병원관련 정보(추천,주의) 게시판에 취합하고있는

추천하는 보청기점과 병원...그리고 주의해야할 보청기점과 병원에 대한 자료를

보내주시면 이러한 자료가 다른 회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