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개금동사는 보청기고객(56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부터 중이염으로 난청발생하여 2005년에 우측귀,2006년에
좌측귀를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 하고도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10월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NTRA 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에,2000년4월 좌측에 120만원주고 스타키
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며 2002년
1월 또다시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추가구입하여 착용하고 2005년 중이염수술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권유하는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04 귀걸이형보청기를 병원과 연계되어있는
타보청기점에서150만원에 구입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5개입니다.
처음 보청기착용시 큰소리가 많이불편하였지만 적응해야한다는 상담사이야기에
참고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지금은 보청기사용에 별문제없다 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하였으나 5년이상 보청기를 사용
하였음으로 수리가 곤란하니 신규구입을 권유하여 2005년12월 한미보청기를 방문
상담하고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수리와 소모품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가 생활에 불편하지 않다면 사용기간이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핵심부품인 AMP만 문제가 없다면 나머지 부품은 소모성부품으로 문제발생시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으며 보청기의 내부부품 상태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를 분해하여 직접확인해야함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해당 제조사 점검결과에 의해 고객에게 알려주고 수리여부를 판단하게 합니다.
2010년2월에는 설명절전에 보청기점검받고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대화하던중
2005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후 병원에서 상주하며 보청기판매하는
보청기회사직원에게 150만원주고 구입했었다는 보청기소비자가격을 확인한 결과
80만원으로 소비자가격보다 70만원을 더 지불한 것으로 확인되어 대학병원믿고
구입한 보청기가 바가지였다며 대학병원과 보청기회사를 원망하였으며 앞으로는
잘확인해야겠다 하였습니다.(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04 BTE)
보청기를 구입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구입경로가 있습니다.
인터넷쇼핑,의료기점,안경점,보청기점,병원소개 보청기점,병원내 상주하는
보청기점,병원운영 보청기점등 다양하게 보청기유통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사의 같은 기능 보청기를 제품명을 달리하여 소비자가 가격비교를
하지 못하도록 하거나 특정 공급처에서만 보청기소리조절이 가능하고 다른
곳에서는 보청기소리조절이 않되도록 하는 형태로 보청기가 유통되고 있는
실정으로 변하고 있어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가격과 기능이나
보청기구입후 재활에 대한 부분까지 신중하게 확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도록해야하는 신중함이 더욱더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10월에는 사용중인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발생하여 전화로
보청기구입점에 확인한 결과 습기문제일 수 있으니 보청기를 말려 사용하라하여
보청기보관통에 몇일 넣어두어도 같은 현상이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문의하여
보청기를 확인결과 이어몰드의 튜브가 찢어져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새어나옴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튜브를 교체하자 해결되었습니다.
2011년2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차별없이 관리해주어 방문시마다 감사함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2000년과 200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오래사용하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잘사용하던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04 BTE 소형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 엘보부분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생겨
튜브구멍이 막힘으로 발생한 현상으로 물방울 제거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2년8월에는 2000년4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트리머조절용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였으며 2005년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되어
이비인후과앞에서 대기하면서 상담했던 보청기상담사에게 150만원에 구입하였던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04 BTE(소비자가격 80만원)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청소하면서 대학병원이라 믿었는데 이해할수없다며 지금이라도 소비자보호센타에
고발하면 구제받을수 있을까하고 문의하였습니다.
2012년11월22일에는 2012년8월 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
방식 고막형보청기가 핵심부품인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어 1994년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던중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하니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에 균열생겨 전자현미경으로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를
형편이 어려워 분납조건으로 신규구입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9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그동안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큰소리 불편문제로 증폭이득 낮게하여
사용하다 작은소리를 들으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음에 신기해 하면서도 이상
하다며 보청기착용소감을 이야기하였으며 불편있을때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3년2월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MIC가 내부로 밀려들어가있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점검,청소)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한다음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병원에서
검사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