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여러가지 구입경로들이 있는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쇼핑몰,의료기판매점,안경점,보청기전문점,병원과 연계(소개)된 보청기점,
병원내 상주하는 보청기점,병원에서 직접 운영하는 보청기점,홈쇼핑,할인매장,
마트,출장전문 보청기점,제휴방식 보청기판매,가맹점(체인점)형태 보청기점,
통신방식 보청기판매,신문광고후 택배배송 보청기판매,무료체험 보청기,
반품가능 보청기,판매수당방식 보청기판매,체험실운영 보청기판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보청기유통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제조사에서는 보청기매출증대위해 보청기판매회사(보청기제조는
하지않고 보청기유통을 전문으로함)를 만들어 똑같은 기능의 보청기를 보청기
제품명만 달리하여 보청기소비자가 보청기가격을 비교하지 못하도록 보청기
제품명을 달리하거나 특정 보청기공급처에서만 보청기소리조절이 가능하도록
하고 다른곳에서는 보청기소리조절이 않되도록 하는 형태로 보청기가 유통되고
있는 실정으로 점점 변하고있음으로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
가격과 기능비교와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대한
부분까지 신중하게 확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도록해야 할것입니다.
보청기의 피팅프로그렘상 조절기능이나 편의기능이 아무리 발전하여도
난청인의 청각상태를 제대로 파악하여 필요한 피팅프로그렘의 보청기를 선택하여
보청기고객에게 추천하여 판매한후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불편없이 소리를 들을수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에
대한 공인자격(청능사,청각사,청력관리사,청각관리사,보청기관리사..등은
민간자격제도임)이나 업무책임에대한 관련법규가 제정되지않고 청각이나
보청기관련 전문지식이 없어도 의료기기판매신고후 허가만득하면 누구든지
보청기를 판매할수있는 보청기상담사 업무관련 제도적인 헛점과 보청기가맹점
(프랜차이져,체인점)에서 몇번의 교육만으로 보청기점을 개설하여 불편한 문제에
대해 조치능력없이 적응하라면서 계속하여 보청기고객을 기만하면서 보청기를
판매할수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소비자는 다양한 보청기구입
경로중 본인의 책임하에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해야하는 안타까운 보청기유통
현실로인해 실력없는 보청기판매자(상담사)들의 보청기소리조절로 난청인의
삶의 질이 떨어지거나 보청기로인해 오히려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말소리를
구분하여 뇌로 전달하는 청신경계 손상으로 난청인의 잔존청력을 파괴하는
억울한 사례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하여
확인되고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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