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에사는 7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9년12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85만원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다 2005년11월 한미보청기와 상담하면서 신뢰됨으로 인연이
되었으며 한미보청기에서 사후관리받으면서 배웠던 지식으로 주위의 사람들에게
많이 소개하고있으며 2007년7월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
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폐암으로 부산지역 대학
병원에서 수술하였고 항암치료하는 관계로 방문하지 못했는데 이제 외출가능해
짐으로 한미보청기를 우선적으로 방문했다며 건강주의를 당부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사용할수록 말소리구분하기
좋아지며 큰소리에도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한다며 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점심식사도 제시간에 하지를 못하고
상담하는 것을 지켜보더니 건강관리가 중요하다며 식사시간은 지키라 하였습니다.
2010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본인이 아파보고나니까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며 건강할 때 몸관리를 잘하라면서 조언하기도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친구와 함께 방문하여 경상남도 창녕에서 육묘장 운영한다며 역부로
청소와 건전지구입을 위해 부산까지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방문하지 않았다며 마을에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
하여 제대로 사용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은 그렇지않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
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넘어
보청기를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MIC교체,Wire납땜 3개)
2016년6월8일 한음보청기사에서 제조한 HEI-04 CIC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한결과 청각변화있고 보청기구입한지 9년정도됨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기로
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15일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현금
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
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외이도안에서 피가나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지역 성균관대학교 삼성
창원병원에서 진료하면서 물약을받아 외이도내에 넣은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
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착용하였는데 보청기소리약해졌다며
방문,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12 dB HL떨어지고
보청기껍질에도 균열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외이도내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깊숙히
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킨후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제거하였습니다.(REC
교체,코팅)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하고 건전지소모량이 많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
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출력이 7 dB HL떨어지고 보청기점검이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