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분실한후 아들이 다시 찾아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721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10. 13:0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7219번 보청기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통조림제조공장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부산 메리놀

병원에서 1988년경 우측에 중이염으로 치료받은적 있으며 이명현상있고 심장약과

허리아픈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부산 보수동지역 주호범이비인후과에서 난청

으로 불편하여 진료중에 보청기에대해 문의하였더니 보청기하면 오히려 웅웅거려

불편할것이라는 이야기에 몇년동안 보청기는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아들 친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고객(3152)인데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있다는 이야기에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7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생각했던것보다는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면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방문하기전에 부산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여자 보청기상담사가 행사기간이라면서 12채널기능 보청기

가격으로 24채널기능 보청기를 구입할수있다며 보청기제조사와 보청기가격에만

강조하여 신뢰감이 없었는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보청기

기계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더 중요함을 알았다며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

하였습니다.


7월28일 보청기제작되어 아들과 손녀가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치위생사인 손녀가 할머니를 위하여 보청기대금을 부담한다는 따뜻한

이야기에 마음이 뭉클하였습니다.


7월31일 외이도굴곡대로 보청기를 착용하지못하여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기 편하게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수리)


2018년8월6일 SHELL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도록하였지만 외이도굴곡문제로 착용하는 요령이

부족함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수리)


8월11일 SHELL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게하자 보청기착용법이 서툴러 익숙할때까지 분실방지위해

목걸이줄을 부착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한 흡입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8월13일 우측귀 보청기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 확인결과 외이도굴곡문제로 보청기착용이 서툴러

외이도내에 상처가 발생하여 보청기카널길이를 최소화하도록 보청기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고리식 손잡이끈)


오늘은 외출중에 외이도가려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었다가 분실하고 자택에서 울고있는것을 아들이 이동동선을 밤에

역추적하여 보청기찾았지만 좌측보청기는 파손된 상태였다며 아들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